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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좋은 마야 플러그인

작업시간 단축을 위한 든든한 지원군들.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추가하기.

GN Quad Fill Hole Tool by Gabriel Nadeau. Available on Artstation Marketplace.

1. 쿼드캡 프로https://www.artstation.com/marketplace/p/dRAM/maya-gn-quad-fill-hole

가격: 2$

하드서페이스(캐릭터와 생물체처럼 표면이 늘어나지 않는 에셋 모델링) 모델링을 할 때 실린더의 끝부분 마감을 쿼드로 해주어야 스무딩 효과를 주었을 때 토폴로지가 밀리지 않습니다. 그럴 때마다 캡부분을 리토폴로지를 해주어야 하는데, 이 툴을 사용하면 리토폴로지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Braid by AlexandreJum. Currently Unavailable.

2.  스파이럴(코일)과 브레이드(땋은 머리): https://simplymaya.com/news/two-new-scripts-for-modeling-in-maya-spiral-and-braid/

이 플러그인은 highend3d라는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되곤 했었는데, 그 사이트가 폐쇄되어 더 이상 다운로드 받을 수 없게 된 플러그인입니다. 커브를 생성하고 선택한 뒤 매듭 개수, 해상도, 두께감(테이퍼링)값을 입력하면 폴리곤 모델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이 있다면 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Overlapper 1.1.0 Showcase - The CG Bros

3. 오버래퍼: https://dkolpakov.gumroad.com/l/Overlapper

머리카락 흔들림이나 물고기 지느러미와 같은 반복적인 웨이브 동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 20$


4. 스튜디오 라이브러리: https://www.studiolibrary.com/한 캐릭터의 동작이나 애니메이션을 저장, 복사, 붙여넣기 할 수 있고 좌우대칭인 캐릭터라면 좌우 반전까지 가능한 플러그인입니다. 마음에 드는 동작을 만들었다가 나중에 다시 쓸 수도 있고 게임에 많이 쓰이는 사이클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가격: 무료


Animschool Picker is available on the AnimSchool Store.

5. 애님스쿨 피커: https://store.animschool.edu/animschool-picker/ 애님스쿨 피커는 캐릭터 리그의 컨트롤러를 뷰포트에서 힘들게 하나하나 선택하지 않아도 되도록 나만의 버튼 제어판을 만든다고 생각하면 편리합니다. 만들어놓은 버튼 제어판은 색을 바꿀 수도 있고, 배경에 이미지를 띄울 수도 있고, 저장했다가 다시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30일 체험판으로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홈페이지에서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서 계속 사용하면 됩니다.  

가격: 무료


6. 어드밴스드 스켈레톤: https://www.animationstudios.com.au/advanced-skeleton 리깅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리깅 템플릿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모든 캐릭터들을 하나의 리깅 시스템으로 애니메이션 할 수 있다면 애니메이션을 한 캐릭터에서 다른 캐릭터로 옮기기도 쉬울 것입니다. 공식 튜토리얼보다 다른 유튜버들이 남긴 리뷰가 훨씬 더 자세하니 참고하면서 공부하시면 됩니다. 시간이 난다면 어드밴스드 스켈레톤 사용법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무료


7. BHGhosthttp://www.graphite9.com/MayaDownloads.html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로 스크롤 하시다보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BH Ghost 툴은 특정 프레임에서 멈춘 상태에서 캐릭터 폴리곤 메쉬를 클릭하고 적용하면 그 캐릭터의 3D 아웃라인을 뷰포트에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viewport에서 show > strokes 기능을 켜주셔야 합니다. 캐릭터의 스페이싱을 조절해야하는 애니메이터들에게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가격: 무료


8. Tweenerhttps://github.com/monoteba/maya-tweener

트위너는 한 키프레임에서 다음 키프레임 사이에 새로운 인비트윈 키를 만들어주는데, 어느 쪽의 키에 더 가까운 포즈를 취할 것인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커브 옵션에 따라서 리니어, 스텝, 스플라인을 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눈대중으로 애니메이팅 할 필요 없이 정확하게 1/2, 1/4, 1/8 으로 줄어드는 스페이싱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격: 무료


9. Substance Painter Live Link:  https://xolotlstudio.gumroad.com/l/fTRFN?layout=discover&recommended_by=search&_gl=1*1s05iyu*_ga*MzU0NjM5MzI4LjE3MDYyMzMyOTI.*_ga_6LJN6D94N6*MTcwNjI0MTY2Ny4yLjEuMTcwNjI0MzIxMi4wLjAuMA..

어도비 섭스턴스 페인터에서 업데이트 된 텍스처 파일을 내보낸 뒤 다시 렌더러에 꽂아줄 필요 없이 업데이트 시킬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텍스처링 작업을 하다 보면 렌더러에서 보는 색과 섭스턴스 페인터에서 보는 색이 다를 때가 많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파이널 이미지를 바로 확인해가면서 작업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색감을 내고 싶을 때 편리합니다.

가격: 25 USD


10. 언리얼 마야 라이브 링크https://apps.autodesk.com/MAYA/en/Detail/Index?id=3726213941804942083

마야에서 애니메이팅을 하거나 모델을 추가한 정보가 바로 언리얼로 전송됩니다. 언리얼에서 렌더링을 해야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업데이트 된 레이아웃 및 애니메이션 작업을 확인하거나 파이널 이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격: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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