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웹 브라우저 폰트 내 맘대로 변경하기

인터넷 쓰면서 여태 이 기능을 몰랐네.

사건의 발단은 이렇습니다. 아니 구글 캘린더나 노션 캘린더 폰트들은 왜 하나같이 다 딱딱한 산세리프 고딕체인거야? 브런치 글 쓸 때도 마찬가지고. 조금 더 즐겁게 웹에서 글쓰기와 읽기를 할 수는 없을까?


있습니다.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에 내가 사용하고 싶은 폰트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고운 바탕'체를 쓰고 있는데요, 웹브라우저에서 보는 모든 한글 및 숫자 텍스트가 이 폰트로 뜨도록 설정해 두었습니다.


1. 먼저 사용하고 싶은 폰트를 '눈누' 같은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단 아무 폰트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웹에서 사용가능한 폰트여야 합니다.

2. 설치를 하셨다면 사용하고 계신 웹브라우저를 열어주세요. 저는 파이어폭스를 쓰고 있습니다.

3. 설정 창으로 이동해서 '글꼴' 메뉴와 '언어' 메뉴를 찾아줍니다. '언어'는 한국어로 해도 되고 영어로 해도 되는데 저는 일단 한국어로 하겠습니다.

4. 글꼴 메뉴에서 고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5. 기본적으로는 Arial이나 굴림체로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이걸 제가 설치한 폰트로 바꿔보겠습니다.

이제 한국어로 된 모든 텍스트는 Gowun Batang체로 나옵니다.
이제 숫자도 고운바탕체로 나옵니다.
기타 문자도 바꿔주면 영어도 고운바탕체로 나옵니다!

이렇게 설정해주고 새 탭을 열어서 브런치스토리 메인 홈페이지로 들어가주면~

이렇게 변경이 되어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예쁜 폰트와 함께 즐겁게 글쓰기 작업 및 독서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펜슬플로우 애니메이션 소개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