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oi Jul 19. 2024

하와이 국제운전면허증 신청하기.

경찰서에서 하면 됩니다.

두 번째로 한일은 여권사진을 들고 경찰서에 다녀왔다. 국제운전 면허증을 신청하기 위해서였다. 여권, 사진, 신분증이 준비물이었다. 이것 역시 인터넷으로 사전에 공부를 한 뒤 준비물을 챙겨 당당히 경찰서 안으로 들어갔다.


허리와 가슴을 펴고 경찰서 안에 들어갔다. 왜 허리 와 가슴을 폈냐고? 경찰서라서~ ㅎㅎ


이리저리 살피다 국제운전면허 신청실 입구가 어딘지 도저히 모르겠다. 안내 데스크에 갔다. 무지 친절하게 안내해 주었다. 점심시간 바로 전에 가서였는지 사람이 거의 없었다.


번호표를 뽑고 기달렸다. 기다리는 동안 국제운전면허 신청서 서류에 정보를 기재했다. 비용도 얼마 하지 않았다.


신기한 것은 창구에 있는 직원은 그 어떤 단 한마디도 하지 않고 수납접시 위에 가위 하나를 올려 주었다. 얼렁 뚱땅이 주 특기인 나는 '이게 뭐지?'라는 의아한 얼굴표정으로 직원을 쳐다보았다. 직원은 다시 한마디도 하지 않고 플라스틱 칸막이 쪽으로 고개를 살짝 까닥 그렸다. 그제야 그곳에 뭐라 쓰여진 문구를 읽기 시작했다. 신분증, 신용카드, 사진, 여권을 제출하고 사진은 크기에 맞춰 잘라 달라는 용도로 가위를 준비해 둔 거였다.


결국 그 직원과 나는 단 한마디도 없이 절차를 마무리했고 국제 운전 면허증을 발급받았다. 아주 간단하고 쉬운 일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번째 미션을 난 스스로 처리했다.


한 가지 한 가지를 처리할 때마다, 나 할 수 있구나라는 자신감과 다부져야지 라는 결심이 마음속 아래에서 올라왔다.


혼자 갈 수 있어.

혼자 할 수 있어.

혼자 해내야만 해.




사실 이날 기다리는 동안 옆 창구에서 어떤 아가씨가 스토킹 하는 남자를 고소하는 절차를 여자 경찰관과 밟고 있었다. 티브이나 뉴스에서만 보던 사건을 실제 옆에서 몰래 엿듣고 있으니 가슴이 두근두근 거렸다. 그 아가씨는 매우 초조해 보였고 핸드폰에 저장된 문자와 카톡 내용을 증빙서류로 제출할 수 있는지, 녹음 파일도 있다며 여자 경찰관과 심각하게 대화 중이었다. 그 여자분 일이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다.




이제 렌터카를 신청해야 하는데...

.

.

.

남들이 보기엔 아무것도 아닌 준비 절차 과정이지만, 오랜 시간 동안 의존녀로 지낸 나에게 한 가지씩 완성되어 손에 쥐어지는 서류와 문서는 힘이 되었다. 혼자서 알아보고 실수 없이 뚜벅뚜벅 한 가지씩 해결해 나갈 때마다 안도감이 생겨났다.


'그래, 하와이 가서도 혼자 잘할수 있을 거야..'




by choi.



매거진의 이전글 하와이 ESTA 비자받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