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음악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ristina Jul 26. 2020

#11 엔니오 모리코네 <라 칼리파>

Ennio Morricone  <La Califfa>

La Califfa - Ennio Moricon

https://youtu.be/BXMZGjjnEcE


지난 6월 우연한 기회에 이곡을 몇차례 연주할 일이 있었다. 사실 이 멜로디가 엔니오 모리코네의 곡이라는 건 최근에 알게됬다.

현정수 신부님의 '하느님 당신은 나의 모든 것' 이라는 성가로 이 멜로디를 먼저 접했고,
독일 성당에서 이 곡을 오르간으로 연주한 적이 있었다.
연주 후에 몇몇 사람들이 와서 '라 칼리파' 곡 잘 들었다는 인사를 던지기에 뭔소리인가 했더니...
엔니오 모리코네의 영화음악 이었던 것이다.

사람과의 만남도 그렇듯이 음악이라는 것도 '첫인상'이 매우 중요해서
아직도 이 음악은 내게 영화음악 보다는 성가처럼 느껴지고, 원곡의 화성보다 처음 접한 성가곡의 화성이 훨씬 익숙하게 느껴진다.

'나는 누군가에게 어떤 첫인상을 던지고 있을까?'
문득 스스로에게 물어보게 되는 밤이다...


#연주 #바이올린 #오르간 #라칼리파 #LaCaliffa #엔니오 #모리코네 #엔니오모리코네 #EnnioMorricone #현정수 #하느님당신은나의모든것 #CCM #생활성가

매거진의 이전글 #10 별이 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