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앵두 May 17. 2024

나를 잘 되게 하는 10가지 좋은 생각






























































앨버트 엘리스의 ‘나를 망하게 하는 10가지 좋은 생각’을 제 나름대로 변경해 봤습니다. :)


1. 내 삶의 주인은 타인과 외부상황이 아닌, 내가 진정한 주인이며, 나는 내 삶을 내 의지로 변화시킬 수 있다.

2. 회피를 하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닌, 문제를 쌓아두는 것이다.

3. 많은 사람이 나를 인정해주면 좋겠지만, 사람은 모두가 다양하기 때문에 항상 나를 인정해 줄 수는 없으며, 인정 받지 못해도 나의 가치가 무너지는 것은 아니다.

4. 실패나 거절은 속상할 수는 없지만,  언제나 성공만 있을 수는 없다. 때로는 그로 인해 나는 더욱 성장할 수 있다.

5. 모든 일을 완벽하게 해내지 못해도 좋다. 본래 인간은 누구나 완벽할 수 없으니까.

6. 나는 과거에 실패한 일들이 있었지만, 과거는 과거일 뿐이며 이미 지나간 일이다. 과거로부터 깨닫고, 행동을 변화시킨다면 나는 언제나 달라질 수 있다.

7. 내가 행동 해야지 다양한 가능성과 행운이 나를 찾아 온다. 행운은 스스로 찾아 오지 않는다.

8. 지나친 남과의 비교는 나를 불행하게 하며, 나를 계속해서 나아가게 해주는 비교는 지난 날의 ‘나’와의 비교이다.

9. 문제에 대해 생각만 하다 보면 해결되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작은 행동부터 생각하고 행동해 보자.

10. 항상 다음과 같이 믿어라: 정해진 ‘때’란 없다. 매사가 어렵게 느껴져도 해낼 수 없다는 것은 아니다. 나는 충분히 강하다.



앵두의 소통창구


매거진의 이전글 희망을 갖지 마라! vs 희망을 가져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