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OWL ILLU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uto owl Apr 03. 2024

일러스트, 9개 모으는데 1년...

이렇게 9개 모아서 하나의 틀로 채우는데 1년이 걸렸다...

보통 날짜별로 저장하니까, 첫 번째와 마지막 그림이 1년의 갭이 발생한 것...


만약 내가 이번에도 일러스트를 그리지 않았다면,

저 그림은 아마 1년이 넘어서야 완성됐을 듯싶다...


왜 그렇게 일러스트를 그리지 않았나 생각해 보니,

우선은 이 그림이 과연 내 그림일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 머릿속에서 나온 게 아닌, 피사체가 존재하니까....

그런 피사체와 저 그림이 얼마나 유사할까 생각하니 점점 그리기 어려웠다.


그리고 두 번째는 남과의 비교...

보통 나는 남들과 비교하지 않는 편이다.

내가 봤을 때 잘 그렸다 싶은 그림도 남이 보면 정형화된 그림이라 폄하할 수도 있으니 말이다.

중요한 건 어느 순간부터 내 그림을 남들과 비교하며 그리는데 문제가 생긴 것이다.

그러니 잘 그려도 잘 보일리가 있는가?


그렇게 점점 등한시하다,

최근에 그린 그림을 보고 느낀 것이라면...

'손이 참 무뎌졌구나.'였다.

어떻게 그렸는지 몰라 예전 그림파일을 열어 복기했을 정도니 말 다한 셈이다.


그래도 이렇게 그리고 보니 참 뿌듯하다는 생각 역시 들더라...

이제라도 좀 부지런히 그려봤으면 싶은데...

과연 그게 될는지...

9번째 그림...

다행히 이쁘게(?) 그렸다.ㅎ

매거진의 이전글 일러스트 1월부터 6월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