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hichloe Dec 05. 2023

사람과 세상에 대한 관심

여전히 없습니다(예외만 빼고)

저는 남에 관심이 이상하리만큼 없어요-

남이 뭘먹든 뭘입든 무엇을 말하든 무슨 생각을 하든. 설령 나에 대한 무슨 얘기를 하든.

그래서 저는 어릴 때 아무도 없이 나 혼자 살 수 있겠다 생각했거든요? 아 물론, 관심없는 사람들 중에도 제가 ‘애정하는 존재’들이 있긴 해요. 예를 들면 남편, 다섯명 내외의 친한친구 등

그럴때면 ‘나이들어봐라’ ‘혼자할수있는거 없다’란 얘기를  진짜 들었는데 그 때로부터 10 년이 넘게 지난 지금은 어떨까요?

여전히 같은 생각입니다

여전히 내가 관심없는 사람의 이야기, 식사자리, 입는 옷 궁금하지도 않고요, 관심없는 것들에 파묻힌 세상에 있다보면 참 지루하기 짝이 없고 표정관리가 안돼요 ㅎㅎ그만큼 엄청 솔직하단 얘기.

입에 발린 말도 못하고요 ( 왜 이런 얘길 할때면 말이 안나오는지 )

남이 뭘 원하는지 궁금해하는지 딱-히 관심이 없어요 알아서들 잘 살겠죠- 사업을 하려면 세상이 원하는 남이 원하는 걸 궁금해해야하는데 말이죠- 남들은 남 알아서 잘 살라고 하고, 저는 저 사는데 집중해야하거든요. 나한테 뭘 먹여줘야하는지 뭘 사줘야하는지 그런거에만 관심 많아요. 좀 이기적인가요?

물론, 이 세상에서 잘 되려면 사람들과 사회의 도움이 필요하다지만, 뭐 정말 그렇다면 산속에 들어가서 혼자 행복하게 살고싶네요

저랑 같은 생각하고 사시는 분 있나요 ㅎㅎ 있다면 엄청 반가울듯요! 늘 주변에선 혼자말고 사람들과 어울리라는 얘길 많이들어서요 ㅎㅎ


무엇보다 제일 맛있는 커피를 제일 마시고 싶은 순간에 마시는게 제일 중요한 사람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투명함, 깨끗함, 간결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