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704) 고객 콜드콜과 피드백이 중요, 매직스푼

롱블랙 2024년 4월9일 no. 704

롱블랙 2024년 4월9일 no. 704

매직스푼 : 참신함을 버려 성공한 시리얼, 100만 명의 식탁에 오르다

본문 https://www.longblack.co/note/1037 


1. 흥미로운 아이디어만 추구하는 게 아니라, 사람들이 실제로 원하고 필요로 하는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대중성이 높은 기존 카테고리에서 소비자의 페인 포인트를 해결하는 것도 창의성.


2. 규모가 큰 사업일 것 / 혁신이 충분히 일어나지 않은 사업일 것. 이 두 조건을 만족시키는 시장을 찾았어. "왜 아무도 즐거움을 선사하는 건강한 시리얼을 만들지 않았을까?" 이에 납득할 만한 답을 찾지 못했고, 이걸 직접 해결하기로.


3. 마트를 돌며 시장 조사. "고당도 아니면 밋밋한 건강 시리얼. 진열대의 시리얼은 오래된 패러다임에 갇혀 있었어요. 중간 지점을 만들면 되겠다 싶었어요." '건강 재미 맛이 모두 공존하는 시리얼'을!


매직 스푼은 1년간의 연구 끝에, 알룰로스를 이용해 몸에 해롭지 않은 단맛을 구현해냈다. ⓒ매직 스푼 인스타그램


4. 인스타에 자랑하고 싶을 만큼, 패키지를 밝고 컬러풀하게. 고객들의 어린 적 향수를 자극하는게 목표.


매직 스푼은 패키지 디자인에도 공을 들였다. 건강한 시리얼도 얼마든지 재미있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매직 스푼 인스타그램


5. 이들의 인스타 팔로워는 메이저 시리얼 브랜드 5개 인스타 팔로워 수를 합친 것보다 많은. 그 비결은 팟캐스트광고. 인지도가 없을 때 팟캐스트에 광고. 팟캐 진행자가 정말로 시리얼을 즐겨 먹는 사람인지 아닌지 보고 광고. "호스트가 단지 돈을 받고 광고 대본을 읽는 것이 아니라, 실제 제품의 소비자임을 청취자들이 알게 되자 놀라운 결과. 중요한 것은 매직스푼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호스트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6. 모든 것이 딱딱 맞아떨어지는 순간은 없다. 작은 성공을 거듭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브랜드 모멤텀을 구축하는 데 집중.


7. 고객 피드백도 중요. 매직 스푼은 초창기부터 모든 것을 꾸준히 개선.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것도 주저하지 않아. "우리는 시간을 할애해 고객에게 콜드콜을 하고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매직스푼 인스타(40.9만) https://www.instagram.com/magicspooncereal/ 




매거진의 이전글 703) 사람마다 목마른 지점이 다르다, 김규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