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코 Oct 17. 2018

'자신의 길' 개척하기와 '보수의 정신'의 커크

가난은 나를 힘들게 한 적이 없다. 어쩔 수 없다면 1년에 400달러만으로 살아갈 수 있다. 생각할 시간과 자유로운 행동이 지금 내게는 경제적 이득보다 더 중요하다.

나는 언제나 스스로 나의 길을 개척해왔다. 우리를 위해 일한다는 사람들이나 시대가, 나를 도와주기보다는 언제나 방해했다. 따라서 앞으로도 나는 나의 길을 개척해갈 생각이다.(20쪽) 


러셀 커크의 '보수의 정신' 중에서(지식노마드) 


(예병일의 경제노트) 


1953년 '보수의 정신'을 쓴 러셀 커크(1918~1994). 그는 이 책이 출판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미시간주립대 강사직을 그만두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말렸지요. 작가나 강연자로 사는 것보다 월급이 나오는 안정적인 교직이 낫다는 의견들이었습니다. 그런 주변 사람들에게 커크는 "자신의 길을 개척해가겠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가난은 나를 힘들게 한 적이 없다. 어쩔 수 없다면 1년에 400달러만으로 살아갈 수 있다. 생각할 시간과 자유로운 행동이 지금 내게는 경제적 이득보다 더 중요하다." 


그는 대학을 나와 미시간 북부의 작은 마을 미코스타에 부인, 네 딸과 자리를 잡았습니다. 어린 시절 여름을 보냈고 총각 시절 살았던 그 마을 증조부의 집 터에 벽돌집을 지었습니다. 집에서 400미터쯤 떨어진 곳에는 서재를 만들었습니다. 예전에 목공 공방이었던 가게였습니다. 그 작은 마을에서 학생들, 제자들과 거주하며 함께 공부했습니다. 


러셀 커크가 쓴 '보수의 정신'이라는 책도 좋았지만, 

'생각할 시간'과 '자유로운 행동'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자신의 길'을 개척해간 '커크의 정신'도 인상적이었습니다.   


*             *           *


 <'인공지능(AI) 비즈니스 2018' 컨퍼런스>


'AI 비즈니스 컨퍼런스'가 10월25일(목)~26일(금) 10시~18시에 열립니다.

구글, 네이버, SK, LG CNS, SK텔레콤, KT, 오라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등에서 최고의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요즘 각광 받고 있는 AI 비즈니스의 최신트렌드와 비즈니스전략, 마케팅, UX, 서비스활용을 주제로 강의하는 이번 특강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1.최신트렌드,비즈니스전략: 10월25일(목)

1)2018년 인공지능 서비스 트렌드 및 전망 (강병호 수석,SK)

2)해외 인공지능 비즈니스 전망 및 사례 (송은우 대표,True Short)

3)네이버 Clova 인공지능 서비스와 비즈니스 전략 (정석근 리더,네이버) 

4)글로벌 금융산업의 혁신 트렌드와 사례 (홍정기 전무,오라클)

5)기업에서의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전략 (강석태 팀장,LG CNS)

6)챗봇기술과 인공지능 비즈니스 전략 (김지웅 대표,메이크봇)


2.마케팅,UX,서비스활용: 10월26일(금)

1)2018년 인공지능 활용과 마케팅 전략 (정도희 상무,SK텔레콤)

2)인공지능과 UX 전략 (이종원 대표,위디엑스)

3)인공지능을 활용한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략 (신지현 대표,마이셀럽스)

4)인공지능을 활용한 커머스 적용 전략 (김종철 팀장,KT)

5)인공지능을 활용한 헬스케어 활용 사례 (장진규 박사,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6)구글에서 바라 본 인공지능 마케팅 활용 전략 (신정인 상무,구글)


컨퍼런스 내용 보러가기



작가의 이전글 CNN과 미국의 정치, 그리고 매케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