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요양 일자리, 케어파트너입니다.
요즘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선생님들이 많아지시면서 자격증을 어떻게 발급 받아야하는지 또 자격증을 분실했을 때에는 어떻게 재발급을 받아야하는지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요양보호사로 근무를 하기 위해서는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실물로 꼭 가지고 계셔야하기 때문에 자격증을 분실하셨다면 꼭 재발급을 받으셔야하는데요. 재발급은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이 가능하니 오늘 케어파트너가 알려드리는 내용 꼭 숙지하셔서 분실시에도 당황하지 마시고 하루만에 재발급을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그렇다면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글의 마지막에는 원하는 요양보호사 일자리를 쉽게 찾아서 취업할 수 있는 방법도 준비되어 있으니 꼭 마지막까지 읽어주세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까지 통과를 하셨다면 신규로 신청을 하셔야하며 만일 이미 발급 받은 상태에서 분실이나 훼손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사용 불가능이 될 경우에는 재발급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신규 신청은 2023년부터 우편을 통해 직접 신청을 해주셔야하며 재발급의 경우에만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니 이 점은 유의해주세요!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우선 정부24라는 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재발급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들어가셔서 바로 진행하실 수 있도록 내용 아래쪽에 첨부해드리겠습니다. 내용을 꼭 확인하시고 접속해주세요!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 꼭 준비하셔야 하는 서류가 사진, 기재사항의 변경 필요성을 증명하는 서류, 자격증 원본 이렇게 3가지 있습니다.
만일 단순 분실로 인한 재발급 신청이라면 사진 1장만 준비가 되면 됩니다. 신규 신청에 비해 준비할 서류가 아주 간단하여 신청하기 쉬우니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는 것에 미리 겁을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재발급 신청하실 때에 수수료가 필요한데요. 수수료는 2,000원입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건 당 2,000원이기 때문에 여러번 신청하시게 되면 복수 청구가 될 수 있으니 이 점만 유의해주세요.
온라인으로 재발급을 신청하셨을 경우 근무시간(09:00 ~ 18:00) 내 3시간 안으로 발급이 가능해 빠르게 자격증을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재발급 받으시는 방법에 대해 잘 알게 되셨을까요?
자격증이 분실되어 또는 훼손되어 걱정이 있으셨다면 이제는 5분만에 그 걱정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도 재발급 받으셨다면 이제 새로운 일자리에 취업을 하러 가셔야할텐데요. 케어파트너에서는 요양보호사 선생님들께서 집근처의 일자리를 쉽고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새로운 일자리가 등록되었을 때 알림 메시지까지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케어파트너는 요양보호사 선생님들께서 취업까지 성공하시도록 항상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업급여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 드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전화나 카카오톡으로 케어파트너에게 문의 주세요. 케어파트너 매니저가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의 어려움을 해결해드릴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