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ian Lee Mar 01. 2021

(1) 2021년 3월 1일

시작은 달콤하게 평범하게




월급날 오전이었다. 올해 초부터 카드 사용액을 줄이고 결제일을 바꾼 효과는 생각보다 대단했다. 머릿속으로 얼추 계산을 해보니 확연히 전 달보다 사흘 내로 로그아웃 될 금액이 현저히 줄어들었다(!) 그리고 동시에 드는 생각, 오 이번 달엔 뭐하지? 그럼 그렇지, 나는 쇼핑을 하지 않을 뿐 소비를 하지 않을 생각은 없었던 것이다.


그렇게 컨셉진 사이트까지 생각이 미치다가 정신을 차렸을 땐 이미 입금하고, 신청서까지 작성한 후였다. 아, 지금 내가 100일 동안 글을 쓰겠다고 돈으로 계획을 세웠구나. 근데 나 이거 할 수 있을까. 규칙적인 건 둘째치고 100가지의 주제로 글을 쓸 수 있을까. 걱정이 들기 시작했으나 이미 늦었다. 마감 며칠 전에 신청한 거라.. 한 번 산 건 환불 잘 안 하는 성향이기도 하고..


그렇지만 뭐든 100개를 하려면 계획은 필요한 법, 마음가짐을 위해서 다음의 규칙을 나열이라도 해보고 오늘은 이만 마무리해볼까 한다.


(1) 글 쓰는 시작의 마지노선을 위하여 10시 30분 알람을 맞춰둔다.


(2) 너무 길지 않게 쓰는 것을 지향한다. 연작은 3편까지


(3) 쓰고 싶은 건 무조건 쓴다 그것이 유치 찬란 30대 싱글녀의 연애 망상 존버 투자 성공기 보잘것없는 문장이라도 좋아서 깨춤을 출 나의 행복을 우선시한다.


(4) 솔직하게 쓴다.


(5) 퇴고한다.


사실 다 필요 없고, 하루에 한 줄이라도 쓰게 해 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