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다이어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도화김소영의 다이어트식단 공개

건강하게 먹는 식습관

세라믹 주얼리 아티스트
도화김소영의 일상이야기




요새 저녁은 
다이어트 쉐이크 + 두유 +
치아시드 + 햄프씨드 +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분말
이렇게 먹고 있어요. 아주 살 안 찌려고 발악을..ㅋㅋㅋㅋ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 탄력을 위해 ~ㅎㅎ

스무 살 때처럼 먹어서는 안되더라고요.
아프지 않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운동도 근력운동도 해야 되고, 관리를 해야 돼요

요새 '애니쉬' 라고 발열도 자기 완전 꿀템을 구입해서
손쉽게 요리를 하고 있어요. sns에서 보고 정말
속는 셈 치고 사보자 해서 산 건데 진짜 왕 대박...!!!



건강한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
적절한 수면이
동안의 지름길




- 모두 홈메이드입니다 -




단호박, 치즈, 시금치

오늘 저녁은 쉐이크와 함께ㅎㅎ 짱짱 다이어트 식단
단호박 진짜 겁나 맛있음 ㅠㅠㅠㅠㅠ 핵감동....
정말 고구마도 맛있는데 단호박 감동
맨날 먹고싶어어어엉ㅋㅋㅋㅋ

단호박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해
배타카로틴이 많아 눈 건강에 좋다고 해요
체중 감량, 성인병 예방, 해독 작용도 하지요




버섯, 브로콜리, 아보카도, 시금치,
치즈 순두부 계란찜

토마토소스도 곁들여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는..
이거 혼자 다 먹었어요 ;; 계란 2개 풀어서 ㅎㅎ

시금치에는 비타민 A, C, K 와 엽산도 풍부하며
당뇨에도 도움이 되고
항산화 효과가 있고 운동신경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요새 시금치 매일 먹어요 ㅋㅋㅋ




시금치 순두부 아보카도
치즈 계란찜


치즈랑 아보카도는 가열 후 올려놓고 뚜껑만 덮어 놓으면 이렇게 완성!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식욕을 억제해주며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요 ㅎㅎ
그리고 식이섬유가 많이 있어 변비 예방에도 굿!



두부 + 브로콜리 + 버섯 + 시금치 찜


오리엔탈 소스 뿌려서 먹으면 다이어트식단 굿 :)
다음엔 햄프씨드도 뿌려서 먹어야겠어요 ㅎㅎ

브로콜리는 비타민 C가 대량 함유되어 있어서
비타민 A, B 와 칼륨, 인, 칼슘, 미네랄이

시금치 못지않게 있어
암 발생 억제 효과도 있다고 해요 ^^



연어 + 스크램블 + 햄 + 시금치 + 아보카도동

짱짱 맛있었다. 내 사랑 연어~연어 또 사서 먹어야겠다.
연어는 밖에서 먹는 거보다 사서 먹는 게 저렴하게 더 많이 먹을 수 있어요

연어는 비타민이 풍부한데 특히 D가 많아
위장장애 완화, 혈액순환 원활에 좋고
오메가3, DHA가 풍부하다고 해요  :)



연어, 고구마, 두유 다이어트 쉐이크


다이어트에 빠질 수 없는 고구마!

고구마는 감자와는 다르게 혈당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에도 도움이 되고 항암효과가 있고(특히 폐암)
시력에 좋고 변비도 예방해준다고 하네요ㅎ

다이어트 쉐이크와 두유는 최고의 궁합!
거기에 견과류, 아몬드 호두 브라질넛을 넣고
치아시드와 햄프씨드를 넣으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다~ ^-^

치아시드는 견과류로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심혈관에 좋아요. 식후 혈당조절과 체중조절에 굿!




닭가슴살, 시금치, 양파, 버섯
익힌 토마토와 계란
그리고 고구마


두유도! 어시스턴트랑 같이 먹은 ㅎㅎ
있는 재료로 해 먹기 :)

콩을 이용한 대표적인 식품인 두유에는
성장에 도움을 주고 충치를 예방하는

글리신이 들어있어요.
콜레스테롤이 없는 불포화지방산으로 되어있어서

건강에 좋고요. 칼륨과 인이 80%를 차지하고

각종 미네랄이 함유되어있답니다.  



닭가슴살 + 시금치 + 버섯

닭가슴살은 고단백 식품으로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 최고!!
간질환을 예방해주고 근육생성, 체력 회복, 두뇌 운동, 암 억제에 좋아요




연이은 쌍란


요새 까기만 하면 나오는 쌍란ㅋㅋㅋ
뭐지 계란 30개짜리 한판 5000원에 샀는데
무슨 다 쌍란이야 ㅋㅋㅋ개이득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
필수 아미노산을 두루 갖추고 있어요  :)



바나나 + 우유 + 견과류

바나나 2개와 우유 그리고 호두, 아몬드, 브라질넛을 넣고
곱게 갈고 나서 치아시드 햄프씨드를 넣고 쉐킷쉐킷 하니,
이렇게 맛있는 ㅠㅠ 정말 너무 맛있다~
이런 거 좀 카페에서 팔면 좋을 텐데.
다이어트 식단에 맛도 있고.. 얼음 넣지 말자고~
이래서 내가 카페를 안감.....

햄프씨드는 오메가 3,6가 풍부하며,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답니다.
몸매관리와 심장과 혈관에 좋고
면역력, 소화에 좋고 노화 예방에도 좋아요



딸기와 오렌지

정말 맛있는 딸기

딸기는 항산화 작용을 해요. 세포의 노화를 막지요 ㅎㅎ
항암 작용과 심혈관 건강증진에 좋고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되어 좋아요.
오렌지도 비타민 C가 풍부해요.
피부미용에도 좋고~ 아 몸에 좋고 맛난거 참 많다 ㅎㅎㅎ

다이어트식단 먹고 건강해져요 우리~ ^^







도화김소영의 도자기 카네이션


이제 다시 준비 시작한 도자기 카네이션 브로치에요! 올해도 예쁘게 만들어 봐야죠 ^_^


• 디자인보기 및 주문 : para05.indb21.co.kr

• 문의 : 카톡 도화김소영

매거진의 이전글 전화위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