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군 Oct 14. 2022

데이터 분석가 채용 이야기

데이터리안 인터뷰


2018년에 마이리얼트립에서 1인 팀으로 데이터분석 조직을 만든 이후에, 지금까지 쭉 제 업무의 최우선 순위는 데이터분석가 채용이었습니다.  채용에 도움이 된다면 뭐든 마다하지 않았고 (지인 인맥 털고, 티타임 오픈하고, 블로그 글 쓰고, 유튜브 영상 찍고, 팟캐스트 출연해서 채용 광고하고... ㄷㄷㄷ), 정말 많은 분들을 만나뵈었던 것 같아요.  좋은 분임에도 몇 가지 상황이 맞지 않아서 함께하지 못한 분도 있었고, 처음에는 거절하셨다가 어렵게 설득한 끝에 마음을 돌려서 합류하신 분도 있었네요.  


데이터분석가 채용에 대해서 이래저래 고민한 내용은 많은데, 이걸 주제로 인터뷰를 해보자는 요청을 받은 건 처음이었습니다. ㅎㅎ  다른 데서는 한번도 이야기해본 적 없는 주제인데, 재미있을 것 같아서 흔쾌히 OK했구요.  '데이터분석가 채용'이라는 주제로 데이터리안 팀과 인터뷰를 했습니다.


제 커리어 패스에 대한 소개부터 시작해서, 마이리얼트립의 데이터분석가 채용 프로세스, 데이터분석가 인터뷰에서 어떤 걸 확인하는지 등등 넓은 주제로 한참 이야기를 했네요.  사실 지나고 나니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정확히 무슨 말을 했나 궁금한데, 녹음된 제 목소리를 다시 듣는 게 너무 괴로워서 ㅋㅋㅋ 듣다가 포기했...


인터뷰 영상이 유튜브에 박제되어-_- 있으니, 데이터분석가 채용이나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아쉽게도, 최근에 좋은 분들이 많이 합류해주셔서 마이리얼트립 데이터분석가 채용은 얼마 전에 Close 되었습니다.)



https://youtu.be/4Plob2A9V9M


매거진의 이전글 공부하고, 적용하고, 공유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