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동이 Dec 29. 2023

창의성의 꽃이 피어나는 따뜻한 숲

ai로 글쓰기

미래의 글쓰기는 어떻게 진행되어질까? 아마 끊임없이 꽃 피는 정원과 같을 것이다. 단어와 명령을 통해 ai는 수 많은 글들을 자연스러운 흐름과 조화로운 아름다움으로 묘사할 것이다. 글쓰기의 예술은 더 이상 종이와 펜에 국한되지 않을 것이며, 디지털의 세계에서 더욱 다채로운 글 꽃들이 피어날 것이다. 


글쓰기는 기계와 인간이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진화할 것이다. 기술과 예술이 손을 잡고, 창의성과 감정이 어우러진 작품들이 탄생하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다. 디지털 정원에서 글쓰기의 씨앗들이 자연스럽게 퍼져나갈 것이며 새로운 이야기들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 퍼져 나갈 것이다. 


그렇다면 미래의 청소년들이 글쓰기를 고민할 때 무엇을 준비해야 될까?

첫째, 자기 탐구와 깊은 이해가 필요할 것이다. 자기 자신을 깊이 탐구하고 인생의 본질에 대해 심오한 이해를 추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청소년들은 자신의 감정, 경험, 그리고 세상에 대한 심오한 이해를 글쓰기에 담아내어야 한다. 어떤 특정 주제를 말하기 위해선 자기 탐구를 통해 얻은 풍부한 정보와 이해는 글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무엇보다, 자신만의 목소리를 발견하고 강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자기 탐구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 스타일, 특별한 시각을 찾아내면 이를 글에 반영하여 독자에게 더욱 독특하고 인상적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둘째, 인간관계와 상호작용을 주목해야 한다. 다양한 인간관계와 사회적 상황을 섬세하게 묘사하며, 인간들 간의 연결과 갈등을 이해하는 능력이 필요할 것이다. 

셋째, 도덕적 고민과 윤리가 필요하다. 사회적인 고백과 자신의 가치관을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글쓰기를 통해 전달되는 메시지나 이야기가 독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불공정한 표현의 회피, 거짓이나 선입견에 대한 대처, 타인의 프라이버시 존중, 사회적 책임, 예민한 주제 다루기(인종, 성별, 종교 등)을 생각해보아야 한다. 이는 독자와의 신뢰를 구축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필수적인 가치이다.

넷째, 사회 비판과 변화를 가져야 한다. 청소년들이 주변 사회의 문제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갖고 변화를 이끌어 나가는 글쓰기를 통해 사회적 영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끊임없이 흘러가는 강물처럼, 글쓰기는 미래로 향하는 여정의 일부이다' 우리는 자연의 흐름에 맞춰 새로운 글쓰기의 물결을 타고 나가야 한다. 글쓰기를 통해 미래의 새로운 물결을 타고, 자아를 찾아가고, 세상과 소통하는 여정을 계속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 세계에서도 감성과 창의성을 지켜내며, 기계가 아닌 인간다운 표현과 이야기를 계속 쓸 것이다. 헤르만 헤세는 '문학은 다른 삶을 살게 하는 것이다.'고 했다. 청소년 글쓰기는 함께 다른 삶을 느끼게 하고, 서로를 이해하게 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미래의 글쓰기는 우리의 마음을 여는 문이며, 세계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나갈 것이다. 


(본 글은 챗gpt 3.5의 도움을 받아 헤르만 헤세의 관점에서 미래의 글쓰기를 표현한 것 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