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류선종 Dec 20. 2017

인생을 바꿔준 인턴의 말 한마디

대표님 의견을 반대하는 사람을 껴안고 가시죠!

N15 창업 2년차에 인턴으로 한 친구가 들어왔다.

어느 날 그 인턴 친구 앞에서 정말 말이 안통하는 고객과 속 쓰린 이야기를 주고 받고 있었다.

고객이 가고나서 엄청 속상해하는 나에게 그가 했던 말 한마디.

"류대표님... 아까 속상하셨죠. 제가 보기엔 대표님 앞으로 큰 일 해내실 분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큰 일을 잘 하려면 대표님 의견에 동의하는 사람보다 반대하는 사람을 더 껴안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껴안고 설득하면서 가시죠!"

갓 입사한 인턴 친구에게 이런 말을 듣게 되다니...

약간 부끄러웠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좋았다.

내가 이런 친구와 일하게 되었다는 사실 말이다.

지금 그 인턴 친구는 어엿하게 팀장으로 성장하여 가장 큰 팀을 이끌고 있고, 나는 여전히 그와 긴밀히 소통하며 회사의 성장을 같이 고민 중이다.

아이템이 무엇이든 투자를 얼마를 받았든 결국 일은 사람이 한다.





작가의 이전글 사업가가 되어야만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