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00 object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temonday Oct 08. 2015

#4. 부산에 가면

위가 4개였으면 좋겠다.

그냥 막연하게 부산, 제주도에 대한 환상이 있었다. 특히 부산은 가면 어디든 넓은 바다가 보일 것 같고 뭐 그런? 일종의 동경이 있었다.


동경의 이유가 바다인줄 알았는데

그려보고나서야 알았다.


다 먹고 싶다
이거 빼먹으면 안됨


#부산에 가면


난 그냥 부산에서 파는 먹거리가 너무나 좋았던 것.

하나 그려놓고보니 미처 그리지 못한

내 소중한 먹거리들이 떠올라서 두 페이지나 그릴 수 밖에 없었다. 어쩔꺼야 저거.



그래서 갔다. 부산에.

이유는 하나였다.

내 욕망의 리스트를 하나씩 하나씩 맛보기 위해서

4박 5일동안 쉼없이 먹었다.



그 중 Best 3를 꼽아보자면


1. 화로에 구워먹는 장어

장어는 저 뼈가 생명이라던데
해삼먹고싶다

이 모든 게 단 돈 삼만육천원!!!!!

서울에서는 정말 상상도 못할 가격이었다.

자리잡고 앉았을 때 우리가 제일 어렸고, 나머지 손님들은 다들 연령대가 있으셨던. 깨끗한 횟집도 아니고 그냥 저냥 작은 테이블 앞에 쪼그려 앉아 먹는 맛이 있었다.



2. 수변공원, 이제 알았어요.

수변공원에 앉아 본 바다
사랑해

서울에서 나는 회를 배 터지게 먹어본 기억이 없다. 대식가인 가족들 사이에서 회를 양껏 먹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기 때문에 항상 아쉬운 선에서 만족하곤 했다. 근데 여긴......해지기 전후의 광안대교를 보는 재미도 쏠쏠했다.



3. 바삭이, 너 정체가 뭐냐

바삭아 보고싶어

다 필요없어 엉엉. 이번 부산 여행에서 난 이 바삭이를 만났다. 부대 근처에 작은 술집이었는데, 여사장님이 타올로 2번 기름을 제거한다던 이 바삭이. 뻥안치고 4그릇 먹어치웠다. 서울에서 온 여자애가 어찌나 호들값 떨면서 먹었던지 사장님이 2개, 3개씩 더 넣어주셨다지. 보고싶어 바삭아.



이렇게 사진 뒤적거리니

부산이 너무 그립네.








매거진의 이전글 #3. 이태원 앤틱가구거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