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자사 캠페인

by cakesoup
우자사포스터_1.jpg

우리가 우자사 캠페인 패키지를 만든 이유

슈어 디터전트는 100% 식물성 유래로 만들어졌어요. 이것은 사람의 몸에 좋을 뿐만 아니라 폐수로 흘러가게 됐을 때 환경오염에도 영향을 덜 끼치게 됩니다.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것은 슈어의 브랜드 철학 중 큰 줄기인데요. 우자사 캠페인도 그 일환입니다.





우자사포스터_2.jpg

무독성 소재로 용기를 만들다

우리나라에도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을 붙여서 판매하는 세제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프리미엄이라고 일컫는 제품들 중 다수가 PET 용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PET 용기는 재활용이 되지 않으며, 장기간 사용 시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하는 화학 성분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반면 HDPE 소재는 재활용이 가능하며 플라스틱으로 배출되는 화학 성분이 없고, 인체에 해롭지 않은 무독성 소재입니다. 영유아용 장난감 및 젖병과 같은 제품 등이 HDPE 소재로 만들어졌는데요. 바로 슈어 디터전트의 용기도 HDPE로 용기로 만들어졌어요.





우자사포스터_3.jpg

패키징에 대한 고민

저희는 포장을 할 때 비닐을 최소화하고 제품을 둘러싼 패키지마저도 재사용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였어요. 그래서 우리는 패키지를 포스트 화하여 그것을 다시 슬로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우자사포스터_4.jpg

슬로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용기를 둘러싸는 띠 형태의 포스터를 만들고 뚜껑에 걸어 고정시키는 구멍은 나중에 문고리나 집안의 다양한 곳에 거는 형태를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종이는 광택감 없는 모조지를 사용하고 적당한 두께가 있으면서도 용기를 둘러싸는데 문제가 없게끔 220g 종이를 사용하였습니다. 캠페인 슬로건은 "우리 집은 자연을 사랑합니다." 메인 슬로건과 "우리 집은 합성세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서브 슬로건 2개의 슬로건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두 슬로건을 재단할 수 있도록 하단 부분을 누름 자국(점선)으로 손으로 쉽게 떼어낼 수 있게끔 디자인하였습니다.






우자사포스터_5.jpg

하단 부분은 이렇게 코스터 형식으로 사용해봤습니다.





패키지일 때의 디스플레이

우자사포스터_6.jpg
우자사포스터_7.jpg

우자사포스터_9.jpg
우자사포스터_8.jpg

사실 패키지 자체가 슬로건이며 메시지입니다.






우자사 캠페인 영상

우자사 캠페인을 따라 참여해주시는 분들 중 매달 한 분을 선정하여 슈어 디터전트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패키지(1매 2000원)만 구입하여 우자사 캠페인에 참여하실 수도 있습니다. 캠페인 영상을 통해 패키지가 슬로건이 되는 과정을 확인하세요.






포스터일 때의 디스플레이

우자사포스터_10.jpg
우자사포스터_11.jpg
우자사포스터_12.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슈어 디터전트 개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