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May 12. 2024

네이버 블로그로 성과를 만드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는 조회수로 시작해 조회수로 끝이 난다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다 보면 고민되는 게 있습니다. 아무리 해도 조회수 100을 못 넘는 신기한 현상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라는 대로 한 것 같고, 열심히 글도 작성해 봅니다. 그러나 조회 수가 100을 넘지 못합니다.


여기에 더해 조회 수 100 이상 나오지 않으니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없는 상태에 봉착하게 됩니다. 유의미한 결과물이 생겨나지 않는 것이죠. 사람들은 그렇게 쉽게 만들어 낸다는 체험단 하나조차도 당첨이 되지 않는 현상이 있는 것입니다.


야심 차게 시작했으나 가면 갈수록 나오지 않는 성과로 인해 의기소침해지는 현상들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 초보들이 많이들 시작하다 멈추게 되는 경우가 여기에 속합니다.


한 때 저도 그랬습니다. 글을 열심히도 써보고, 여행기도 최선을 다해 써봤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글을 적고 수백 개를 써봐도 조회 수는 요지부동이었습니다.


왜 나는 성과를 못 낼까?
난 체험단 하나도 왜 못하는 걸까?



2가지 생각이 저의 뇌리를 스쳐 지나갔습니다. 블로그 초보들이라면 다들 이에 대한 고민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그 생각이 저 자신을 괴롭히다 보니 생각을 달리 먹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서든 성과를 내겠다


그 생각을 가지고 다시금 블로그를  시작해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체험단


  

4년 동안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한 가게를 방문하여 식사를 하고, 맛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한두 곳이 아니라 수백 군데를 다니면서 맛을 보는 맛집탐방을 진행한 것이죠.



여기에 더해 200개가 넘는 화장품 리뷰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블로그 하나를 성과 내는 블로그로 만들었을 때 나타난 현상입니다.


두 번째, 애드포스트


지난 23년 10월부터 24년 4월까지의 수입입니다. 한 달에 1만 원이었던 금액이 4월에 5만 원 가까이 올랐습니다. 조회수가 낮았던 블로그가 2천이 넘어가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지금은 더 상승하여 하루에 3천 원꼴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2500원 정도라고 생각할 때 월 10만 원에 가까운 수익을 생각해 볼 수가 있습니다.


세 번째, 원고료 작가


  세 번째는 저는 STEP이라는 곳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했고, 임업진흥원, KAIA, 인천 중구 개항장, 양재 꽃박람회 등등. 원고료를 받는 작가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원고료를 받아서 서비스도 이용하고, 글도 작성하는 블로그 작가가 있었던 것입니다.




저는 다른 강사들처럼 한 달에 블로그로 수백만 원을 번다던가 수천만 원을 벌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여러분이 다가설 수 있는 목표를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한 달에 수백, 수천을 벌려면 하루종일 블로그만 해도 가능성은 0에 수렴합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사람이 절대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성과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한 달에 맛집탐방 10개 가기, 화장품 5개 받아보기, 애드포스트 1만 원 받기는 어떨까요? 원고료를 받는 활동을 하시게 되면 작게는 1만 원부터 크게는 10만 원까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적어도 50만 원 이상, 100만 원 가까이 생활비에 보탬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블로그로 성과가 나오지 않는 여러분이 성과를 낼 수 있는 강의를 유데미에서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여러분이 강의로 찾아오신다면, 시간이 흐를수록 성과를 내는 놀라운 여행길에 오르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투잡남 유데미 블로그 강의 바로가기 ]


https://www.udemy.com/course/draft/5953104/?referralCode=F02EF4125AE4ABDFB99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