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마케터를 위한 AI 활용법'을 읽고
제목: 어쩌다 마케터를 위한 AI 활용법
부제: 브랜딩부터 데이터 분석까지, AI와 함께라면 나도 이제 일잘러
저자: 최프로 지음
초판: 2024.04.30
출판: e비즈북스
가격: 18,500원
당신의 일자리를 빼앗는 건 AI가 아닌 AI를 잘 다루는 사람이다.
–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책 본문 중에 나오는 글귀가 요즘의 내 마음을 대변한다.
블록체인, 암호화폐, NFT, 메타버스 등
최근 몇 년간 빠른 변화를 목격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왔다가 스쳐갈 뿐
피부에 와닿지 않았다.
그런데, AI는 꽤 빨리
우리의 실생활에 파고드는 듯하다.
그래서 신청한, AI관련 회사 사내 교육을 수강하다가
강의 내용이 맘에 들어, 강사의 책을 구매했다.
강의와 책이 맘에 들었던 이유는
우리의 업무에 어떻게 AI를 활용할지를 잘 풀어냈기 때문이다.
솔직히 ChatGPT가 나왔을 때만 하더라도
심심풀이 검색 수준으로 이용했었다.
하지만, 이 강의를 듣고 나서
업무 중간중간 활용해 본다.
회의록정리, PPT제작, 기획안 작성 등등
완성도는 낮지만,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다만, AI가 생성해 내는 산출물이
가짜 정보가 섞여 있을 수 있으므로
검증하는 절차를 거쳐야 할 듯하다.
그렇기에, AI를 다루는 사람의 능력에 따라
AI는 박사급이 조수가 될 수 있고,
초보자 조수가 될 수도 있다.
AI 조수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이 책 또는 저자의 SNS 팔로잉을 추천해 본다.
참고로, 프롬프트를 작성할 때, 아래 항목을 기재한다면, 훨씬 산출물이 좋아진다.
- 역할(예시: 마케터, 전문가 등)
- 상황(예시: 경쟁 PT, 발표 등)
- 조건(예시: 500자 이내)
- 지시(예시: 제안서의 목차를 작성해 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