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실은 Jun 02. 2018

나에게 기대한다는 것은..

어떠한 기대도 하지 말자 역시 기대는 너무 큰 실망을 가져온다.


더 이상의 어떤 마음도 내비치지 말자 

결국 상대는 내 진심을 왜곡하고 나만 유별난 사람이 될 뿐이다.


어떠한 욕심도 가지지 말자 

말 그대로 내 욕심일 뿐 이뤄지지 않는다.


그저 미지근한 마음으로

그저 모든 상황에 미지근한 태도로

모든 것을 대해야지 그리고 적당할 때


차차 멀어져야겠다.


-


나는 매번 기대와 실망을 반복한다. 기대를 했을 때 그렇게 되지 않았을 때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래서 연애를 하면서도 되도록이면 기대를 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그래서인지 오래 만난 사람이 없었다.

현재 연애는 예전의 애인들과 달라서, 오래 만나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인지 나도 모르게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는 듯하다. 나의 많은 기대는 너무 힘든 고통으로 다가왔다. 


이것 또한 내 잘못이다. 그에게 너무 많은 기대를 해버린 내 잘못.

지금이라도 바로 잡아야 했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받는 상처가 너무 커서 감당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헤어지는 과정이 될지도 모르겠다. 

그와 헤어지면 여태 만난 모든 사람과 비교할 수 없이 힘들겠지만,

그래도 그 고통은 언젠가는 흐릿해질 고통이다.

만나면서 기대와 슬픔, 마음에 대한 의심을 하는 것보다는 더 나은듯하다. 만나면서 힘들다가 헤어지는 과정으로 갈 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어차피 받을 거 조금 덜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은 생각이지 않을까.


나는 이렇게 그에게 상처받기 싫어서 발버둥을 친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는 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