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출판 시작하기⑨ / 12월 5일 금요일의 한쪽편지
친애하는 당신에게.
드디어, '1인출판 시작하기' 시리즈의
마지막 글입니다.
대미를 장식할 주제는 바로 '마케팅'.
그야말로 핵심 중의 핵심입니다.
솔직히, 출판사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좋은 책을 만드는 건 당연한 일이고,
오히려 신경을 꾸준히 써야 할 것은
그 좋은 책을 잘 알릴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다만 저는 마케터 출신이 아니라
기획편집자 겸 사장 출신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써먹는 실무적 꿀팁을
제공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런 이야기는 출판마케팅 전문가인
잇콘출판사 프랭크 대표님의 글을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오늘 편지에서 제가 해드릴 이야기는
독립출판을 시작하는 분들이 생각해야 할
4가지의 큰 원칙에 대해서입니다.
독립출판사가 고려할 마케팅 방향성
'니치마켓'부터 잡아라
서점과 연결성을 고려하라
저자를 적극 활용하라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라
그럼 하나씩 시작해볼까요?
(자세한 이야기는 뉴스레터 '한쪽편지'에서)
...
'1인출판 시작하기' 시리즈는 끝나지만
각 에피소드에서 다루지 못한 이야기는
아직 많이 남아있답니다.
앞으로 이어질 한쪽편지에서 종종
구체적 이야기를 풀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