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출판 마케팅, 독립출판 사장이 고려해야 할 4가지

1인출판 시작하기⑨ / 12월 5일 금요일의 한쪽편지

by 임효진

친애하는 당신에게.


드디어, '1인출판 시작하기' 시리즈의

마지막 글입니다.

대미를 장식할 주제는 바로 '마케팅'.

그야말로 핵심 중의 핵심입니다.


솔직히, 출판사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좋은 책을 만드는 건 당연한 일이고,

오히려 신경을 꾸준히 써야 할 것은

그 좋은 책을 잘 알릴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다만 저는 마케터 출신이 아니라

기획편집자 겸 사장 출신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써먹는 실무적 꿀팁을

제공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런 이야기는 출판마케팅 전문가인

잇콘출판사 프랭크 대표님의 글을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오늘 편지에서 제가 해드릴 이야기는

독립출판을 시작하는 분들이 생각해야 할

4가지의 큰 원칙에 대해서입니다.



독립출판사가 고려할 마케팅 방향성

'니치마켓'부터 잡아라

서점과 연결성을 고려하라

저자를 적극 활용하라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라



그럼 하나씩 시작해볼까요?


bbb.jpg


(자세한 이야기는 뉴스레터 '한쪽편지'에서)


...


'1인출판 시작하기' 시리즈는 끝나지만

각 에피소드에서 다루지 못한 이야기는

아직 많이 남아있답니다.

앞으로 이어질 한쪽편지에서 종종

구체적 이야기를 풀어볼게요.




유료전환안내_핑크노트북_488-255.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도서 유통의 숨은 주역 '도서물류업체'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