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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을 지속하는 브랜드들의 마케팅 실험과 전략 4

by BAT 비에이티

데이터와 AI가 바꾸는 마케팅 환경 속에서 브랜드는 더 민첩하게 실험하고 더 깊이 연결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번 11월 <M/KT Insight Week>에서는 아정당, 제리와 콩나무, IKEA Korea, 삼쩜삼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 실무자들이 전하는 그로스·퍼포먼스·이커머스·브랜딩의 실전 전략을 한 자리에서 만나보세요. AI 기반의 성장 실험부터 퍼포먼스+브랜딩 통합 전략까지 — 지금, 변화를 주도하는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경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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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KT Insight Week(마케팅 키노타입 인사이트 위크)는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 속에서도 스스로의 기준을 구축해온 실무자들의 일하는 방식을 소개하는 인사이트 프로그램입니다. BAT는 그동안 크리에이티브와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변하지 않는 브랜드 가치를 제안해왔는데요. 매월 마지막 주, <M/KT Insight Week>에서는 여기에 한 걸음 더 나아가, 실제 마케팅 현장에서 탁월한 성과를 만들어낸 사람들의 전략과 인사이트를 집중 조명합니다.


11월 M/KT Insight Week

기간: 11월 마지막 주간 [2025. 11. 24(월) – 2025. 11. 27(목)]
강연 시간: 웨비나 (1시간), 세미나 (1시간 30분)(세션_40분, Q&A_20분)
(*세미나는 강연 이후, 참여자들과의 간단한 네트워킹 20분이 진행합니다.)

참여 연사
이하석 | 아정당 | CMO

김충수 | 제리와 콩나무 | CEO
이경현 | IKEA Korea | 이커머스 총괄 매니저
김보경 | 삼쩜삼 | 마케팅 리드
장소
– 세미나: BAT 세미나실 (서울시 강남구 가로수길 77 B1)
– 웨비나: ZOOM


세션 소개 목차

[11/24(월)19:30/세미나] From Data to Action: AI와 함께하는 아정당의 실험 기반 그로스 조직 설계법

[11/25(화)19:30/세미나] AI가 바꾼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공식: 글로벌 시딩에서 퍼포먼스까지

[11/26(수)19:30/세미나] 자사몰로 성장하는 힘: 옴니채널 시대, IKEA의 지속가능한 이커머스 전략

[11/27(목)17:00/웨비나] 단일 서비스에서 브랜드 확장까지: 
성숙기 브랜드의 퍼포먼스+브랜딩 통합 접근법

Frame-1321318441.png 이하석 | 아정당 | CMO

[11/24(월)19:30/세미나] From Data to Action: AI와 함께하는 아정당의 실험 기반 그로스 조직 설계법


AI가 마케팅의 일상으로 깊숙이 들어오면서, 더 이상 ‘도구를 아는 것’보다 어떻게 일하는가가 성과를 가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데이터는 넘쳐나지만, 그 데이터를 행동으로 전환하는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는 많지 않습니다. 이제 마케터에게 필요한 것은 ‘더 많은 데이터’가 아니라,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행하고 학습하는 조직의 방식입니다.


AI와 데이터가 일의 방식을 바꾸는 시대, 아정당은 ‘Data Driven Growth’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AX’라는 새로운 성장 문법을 만들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데이터가 단순히 ‘결과를 보는 도구’가 아닌, 행동과 학습을 이끌어내는 시스템 으로 작동하는 과정을 공유합니다. 파킨슨의 법칙과 10/50/90 Rule, AI 기반 자동화와 실험 인프라 구축 사례를 중심으로, 실패를 ‘학습의 언어’로 전환하는 조직 문화와 Vibe Coding과 AI 도구들을 통한 성장 방식을 다룹니다. 실험과 실행, 그리고 문화의 변화를 통해 브랜드가 어떻게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어가는지 함께 이야기합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 아정당이 ‘데이터’에서 ‘행동’으로 전환한 Growth 실험 프레임워크
– 파킨슨의 법칙 그리고 10/50/90 Rules
– AI 기반 자동화와 Mixpanel, Zapier, n8n 등 실험 인프라 구축 사례
– Growth 팀이 만드는 AX문화의 실제 적용 과정
– 조직 전체가 실험하고 학습하는 “Vibe Coding” 시스템 소개
– 실험이 실패가 아닌 ‘학습의 언어’로 작동하는 조직 문화
– Growth Marketing에서 얻은 교훈, 그리고 브랜드가 성장하는 이유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 데이터는 쌓이지만, 실행으로 연결되지 않아 답답했던 그로스 마케터
– 반복되는 캠페인보다 ‘일하는 방식’을 바꿔 조직의 효율을 높이고 싶은 실무자
– 자동화와 AI 도입을 통해 실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싶은 마케터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시도-검증-성장을 반복하는 조직 문화를 설계하고 싶은 리더
– ‘AI와 데이터 시대, 마케터의 역할은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에 대한 답을 찾는 분

Frame-1321318434.png 김충수 | 제리와 콩나무 | CEO

[11/25(화)19:30/세미나] AI가 바꾼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공식: 글로벌 시딩에서 퍼포먼스까지


AI 콘텐츠 생성, 숏폼 알고리즘, 플랫폼 다양화 등으로 마케팅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브랜드는 단순한 인플루언서 협업을 넘어, 데이터 기반의 성과 구조 속에서 인플루언서를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팔로워 수보다 ‘성과’를 증명해야 하는 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더 이상 브랜딩의 영역에 머물지 않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글로벌 시딩에서 퍼포먼스까지’라는 키워드 아래, 2025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및 시장 변화, 브랜드가 성과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한 전략적 포인트, 실제 퍼포먼스 캠페인 사례 및 글로벌 시딩 운영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다룹니다.


참여자들은 이번 세션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와 실무에서의 변화 방향을 명확히 이해하고, 다가올 2026년 시장 환경에서 브랜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실행 전략을 준비해 보세요.


이번 세션에서는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 2025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와 시장 구조 변화
– 단순 노출 중심에서 성과 중심 퍼포먼스 구조로 전환하는 전략
–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현지화(로컬라이제이션) 기반 시딩 캠페인 설계법
– 2026년을 대비한 브랜드 확장 및 마테크 인프라 구축 방향성
–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브랜딩 채널’에서 ‘퍼포먼스 채널’로 전환하는 사고법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 K-뷰티, F&B, 리빙 등 글로벌 확장을 준비 중인 이커머스 마케팅 실무자
– 인플루언서 캠페인 ROI 개선을 고민 중인 퍼포먼스 마케터
– AI·마테크 기반 인플루언서 운영 자동화에 관심 있는 브랜드 담당자
– 인플루언서 협찬, 시딩 캠페인을 직접 기획·운영하는 마케팅 담당자

Frame-1321318431.png 이경현 | IKEA Korea | 이커머스 총괄 매니저

[11/26(수)19:30/세미나] 자사몰로 성장하는 힘: 옴니채널 시대, IKEA의 지속가능한 이커머스 전략


오늘날 옴니채널 환경 속에서, 자사몰 중심의 성장 전략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IKEA Korea 이커머스 총괄 디렉터 이경현 님은 2018년부터 자사몰과 앱 중심의 IKEA Korea 이커머스를 직접 운영하며, 단순한 매출 상승을 넘어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어낸 경험을 공유합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실무자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핵심 포인트를 중심으로 고객 여정을 설계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 경험을 연결해 전환을 높이는 전략, 퍼포먼스 마케팅이 아닌 브랜드 경험 기반 전환 전략 그리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구매 패턴을 이해하고 정체기를 극복한 실질적인 성장 사례를 소개합니다. 자사몰 성장 전략을 실무 관점에서 배우고, 브랜드 경험과 데이터 기반 접근을 결합해 지속가능한 이커머스를 운영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요.


이번 세션에서는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 자사몰 중심 성장 전략 수립법
– 브랜드 경험 기반 전환 전략
– 정체기 극복을 위한 실무 인사이트
– 지속가능한 그로스(Sustainable Growth) 실행 전략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 브랜드, 마케팅, 이커머스 관련 실무자
– 자사몰 및 온라인 전환 전략에 관심 있는 실무자
– 옴니채널 전략, 데이터 기반 성장, 고객 경험 설계에 고민이 있는 5년 차 이상 실무진
– 매출 성장과 장기적 고객 경험 향상 전략을 실제 사례로 배우고 싶은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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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7(목)17:00/웨비나] 단일 서비스에서 브랜드 확장까지:

김보경 | 삼쩜삼 | 마케팅 리드

빠른 성장을 이뤄낸 스타트업들이 공통적으로 마주하는 시점이 있습니다. 한때는 신규 유입이 성장을 견인했지만, 이제는 많은 브랜드가 ‘성숙기’를 지나 확장기에 들어섰습니다.


더 이상 단일 캠페인이나 퍼포먼스 효율만으로는 브랜드의 다음 성장을 담보할 수 없습니다. 지금 필요한 건 보유한 고객 풀을 어떻게 다시 성장의 엔진으로 전환시킬 것인가, 그리고 브랜드 확장 속에서 일관된 경험을 어떻게 설계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적 시선입니다.


이 세션에서는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넘어가는 브랜드 마케팅의 전환점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풀어봅니다. 삼쩜삼은 종합소득세 환급이라는 단일 서비스에서 출발했지만, 이제는 세금 환급을 넘어 생활 전반의 더 넓은 환급·앱테크 서비스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새로운 성장의 길을 열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마케팅 조직의 구조, 사고방식, KPI,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변화했는지 들려드립니다. 성숙기를 지나 ‘다음 성장’을 준비 중인 마케터, 혹은 브랜드의 전환기를 설계하고 있는 리드라면 이번 세션에서 그로스의 새로운 좌표를 발견하실 수 있기를 바라요.


이번 세션에서는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어요

–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넘어가는 브랜드의 마케팅 전환점 이해
– 보유 고객 풀을 활용한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 설계 방법
– 브랜드 확장 과정에서 일관된 고객 경험을 유지하는 전략
– 성숙기 브랜드에 맞춘 조직 구조, KPI, 사고방식 변화 사례
– 단일 서비스에서 다각화된 서비스로 확장하며 겪는 실험과 학습 경험
– 성숙기 마케팅에서 퍼포먼스 중심 전략을 브랜드·콘텐츠 중심 전략으로 전환하는 방법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 성숙기 브랜드 혹은 성장 정체 구간을 겪는 인하우스 마케터
– 퍼포먼스 중심 구조에서 브랜드·콘텐츠 중심으로 전환 중인 팀 리드 및 실무자
– 서비스 다각화 및 브랜드 확장을 준비 중인 마케터
– 브랜드 확장으로 팀 내 역할 변화, 방향성 리빌드를 고민하는 마케팅 리더


성과로 이어진 전략이 궁금하다면 실험 속에서 검증된 마케터들의 인사이트를 이번 11월 인사이트 위크를 응모해 보세요.

– 11/24(월) 19:30 | 세미나 | 이하석 | 아정당 | CMO
– 11/25(화) 19:30 | 세미나 | 김충수 | 제리와 콩나무 | CEO
– 11/26(수) 19:30 | 세미나 | 이경현 | IKEA Korea | 이커머스 총괄 매니저
– 11/27(목) 17:00 | 웨비나 | 김보경 | 삼쩜삼 | 마케팅 리드


일시: 2025. 11. 24(월) – 2025. 11. 27(목)

장소:

– 세미나/BAT(비에이티) 사옥 (서울시 강남구 가로수길 77 B1)

– 웨비나/ZOOM

응모 기간: ~11/19(수)


매달 말, M/KT Insight Week에서 변화의 물결을 헤쳐 나가는 창의적인 전략과 실무자들의 생생한 인사이트를 전해드릴 예정이니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추첨을 통해 초대권을 증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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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AT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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