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테디 Jul 12. 2022

디자인 씽킹을 재정의한다면?

‘나에게 디자인 씽킹이란?’ 

[Dear 디자인 씽킹을 직접 하고 싶은 사람]


디자인 씽킹의 인기를 많이 실감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는 디자인 씽킹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의 인사이트를 잘 표현하고 정리할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 씽킹에 대한 정의가 새롭게 일어나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디자인 씽킹은 무엇인가요? 

다시 정의 내려 본다면 어떻게 표현해 보고 싶으세요? 


각자 나만의 정의를 간단히 내려볼까요? 


테디는 

디자인 씽킹은 "모호함"과 "명확함"의 경계에서 왔다 갔다 하며 발견하는 기회이다. 

디자인 씽킹은 내가 해도 될까? 에서 내가 하고 싶다는 확신을 갖게 하는 것이다. 

디자인 씽킹은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를 쉽고 작은 문제로 쪼개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디자인 씽킹은 생각지도 못한 관점을 얻기 위한 나의 공감 몸부림이다. 

디자인 씽킹은 나다움을 찾아가는 행복한 여행이다. 

디자인 씽킹은 프로토타이핑이라는 훌륭한 실험을 할 수 있는 안전지대이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느낌 어때요? 

너무 딱딱하고 어려운 정의보다는 

따뜻한 감성을 가지고 나만의 디자인 씽킹 정의를 내려본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여러분에게 질문합니다. 


‘나에게 디자인 씽킹이란?’ 

무엇인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