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승빈 Jan 22. 2021

자신을 위로하는 방법.

스물한 번째.

그림은 그냥 홍대 골목.



"야 강기태 네가 사랑하던 나는 이제 없다"
"오빠, 오빠는 처음부터 저에게 점이었어요. 첨부터 저에게 배려를 많이 하신 거 아니었어요?"


토요일마다 작은 마켓이 열리던, 홍대 어린이 놀이터 오후 3시 52분. 북적이는 인파 옆 벤치에서 그녀는 페트병에 든 맥주와 소주를 섞어 500cc 잔에 부어 마셨다. 화를 내다가, 웃다가, 알 수 없는 말을 횡설수설 거리며 목이 터져라 외치곤 했다. 긴 머리를 뒤쪽으로 묶고 얼굴 전체를 다 가릴 만큼 큰 분홍색 뿔테 안경, 왼쪽 어깨엔 네모난 에메랄드색 가방. 목줄을 길게 늘어뜨린 강아지를 데리고 있는 것 것을 보면 부근에 사는 주민인가 보다. 얇은 호피 재질의 상의, 무릎 아래까지 올라오는 카키색 가죽부츠. 그녀를 관찰하다가 눈이 마주치자 날 보며 'sorry'하며 활짝 웃어 보였다. 멀리 서성이던 노숙자가 그녀에게 다가가 '똑바로 살아'하고 욕과 고함을 치고는 옆에 잠깐 앉았다가 돌아갔다. 잔에 채워진 술이 조금씩 줄어들 때마다 그녀의 목소리는 점점 커지고, 외침은 더욱 알아듣기가 힘들다. 


누구나 한 가지 이상의 아픔을 지니고 살아간다. 그녀의 아픔이 어떤 것인지, 그 외침에서 조금이나마 엿듣고 싶었지만 횡설수설함에 알아챌 수가 없었다. 이것이 자신의 아픔을 달래는 나름의 방법이라면, 그녀는 지금 자신을 위로하고 있는 중인가 보다. 





하루 한 장의 드로잉, 하나의 단상.

1장 1단. 스무 번째 단상.

매거진의 이전글 지도라는 틀 안에 갇혀버린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