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따이의 중국 생활 Feb 07. 2017

微信公众号,서비스 계정 등록기

위챗 공중 계정 중 서비스 계정을 등록해봅니다.

위챗이라고도, 웨이신이라고 불리는 중국 대표 메신저

서비스 계정 등록에 도전합니다.


왜냐하면 저의 중국법인이 완성되었기 때문이죠




구독 계정(订阅号)은 중국인 신분증과 개인 인증만 있으면 가능했지만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 계정(服务号)은 기업 인증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기업이라고 해서 기업 계정(企业号) 만드셨다면... 사내 업무용으로 쓰는 것이 아니라면 서비스 계정(服务号)으로 다시 만드셔야 합니다.


https://brunch.co.kr/@dale/4


위에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계정 생성 후 세 가지의 공중 계정 유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인증번호 인증 후 진입!


저는 드디어 서비스 계정(服务号)!!

기업 분류를 정하게 되는데, 이 모든 분류들은 서류들이 필요하니 그전에 다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企业法人-기업법인(기업 등록증 필요)

个体工商户-개인사업자(중국인 즉 내자만 가능)

媒体-매체(매체로 등록된 등록증 필요)

政府及事业单位-정부 쪽(중국 정부 기관입니다 ;ㅂ; )

其他组织-기타 그룹(한국은 일단 해당이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기업법인 선택!!

서류의 시작은 지금부터...  다 설명하긴 그렇고.. 해당 칸에 알맞게 넣으시면 됩니다.

경영 범위(经营范围)의 경우엔 등록증에 있는 것과 동일하게 쓰셔야 합니다.


이렇게 기업 정보를 다 적고 나면 이제 관리자의 정보를 적습니다..

아고 귀찮아 ;ㅂ;

그리고 마지막엔 관리자의 위챗으로 QR코드를 스캔해서 본인 인증을 하면 관리자는 끝!


그럼 이제 기업 자료 등록란으로 ㅋㅋㅋ

뭐가 많죠? 자꾸 뭐가 많아서.. 저도... 힘들 ㅠㅜ

공문 신청(申请公函) 부분은 초록색 부분(下载公函)을 누르시는데, 우리나라처럼 한글이니 워드 파일이 다운되는 게 아니라 팝업 창이 열리니, 눌렀는데 아무런 다운로드가 없다면 팝업창을 해제해주세요


저도 그래서 몇 번 껐다켰다... 닫았다 열었다...


열린 팝업창 그대로 인쇄하시고 관리자 싸인, 법인장 도장 혹은 사인을 하셔서 다시 사진 찍고 올리시면 끝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반복 ㅋㅋㅋㅋ

아래는 기업 등록증 스캔본을 올리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3번째 단계로 가면... 이건 또 뭐야

뭘 선택하는 건..... 왜 자꾸 선택하래 ㅠㅠ

商标名-상표명

媒体名-매체명

自选词汇-자유 명의


상표명 선택했다가... 또 자료들 내라는 말에 ㅋㅋ

(언제 또 상표등록을 하고 있나요 ㅠㅠㅠㅠ)


그래서 자유 명의로 바꿈

일단 최종 명의는 먹보총본부(吃货大本营总部) 

탕탕탕~!!!



그리고 이제 잘 되었나 확인단계


이제 다 맞다고 확인을 눌러주면

위챗 인증 비용인 300위안 내는 페이지로 ㅋㅋㅋㅋㅋ

한번 신청에 300위안! 한국돈으로 5만 원 정도인데.. 흐규

가격이 쌔진 않지만 그래도 아깝...


결제 완료를 하고 나면 끝


기다립니다 이제...

5일 내에 통과 처리 여부를 알려준다고 하니...

이 험난했던 여정이 종지부를 찍을지 ㅠㅜ


실은 서비스 계정을 열면 이때부터 시작이라는




결과를 기다리며...

최근에 듣기엔 서비스 계정을 대행으로 열어주는데도 있다고 하는데

음... 이마트는 이미 열었습니다.


근데 작은 스타트업들이 열기엔 아직도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중국법인이 아니고서야...


남들은 투자받고 중국법인을 진행한다던데

난 내 돈 주고 열심히 배우는구나 ㅋㅋ

라고 생각하는 요즘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微信公众号를 가입해보자(마무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