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테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ppyFilmmaker Dec 24. 2016

패션테크 5번째 모임

개인화 추천 서비스, 인플루언서 커머스 

2016년 11월9일 수요일5회 패션테크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새로운 변화와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는 패션테크 세미나에서는 “Next FashionTech_Part1”라는 주제로 인플루언서& 비디오 커머스의 선두주자 '우먼스톡'과 '서울스토어'의경험 공유와 데이터 기반의 패션테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옴니어스'와 '사라스핏'의 발표가 진행 되었습니다. 이번 패션테크 세미나는 코오롱,LF,한섬,CJ,삼성물산,SK플레닛등 대기업들의 참여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150분 이상이 참여하여 뜨거운 세미나 자리였습니다. 특히, 패션테크 세미나에 참석 패션 대기업은 스타트업과의 협업과 투자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더불어, 대기업, 스타트업, 투자자 그리고 세미나에 참석한 많은 스타트업간의 많은교류와 네트워킹이 진행되었습니다. “Next Fashion Tech_Part1”은 세미나에 참석한 많은 분들이 네트워킹과 협업을 통해 서로 상생하고 발전하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특히, 디캠프에서 후원해주신 저녘으로 세미나후 참석자간의 네트워킹 시간이 알차게 진행되었습니다. 



패션테크 세미나포스터 디자인이 4회에 비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번패션테크 포스터는 패션테크 운영진인 '룩쏘파인'에 장재용 대표님이 수고 해주셨네요. 앞으로 진행될 패션테크포스터와 디자인 작업물등 기대가 됩니다. 5회 패션테크 세미나부터는 패션테크 운영진이 보강되어 조금더체계적으로 패션테크 주관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제뉴이오' 성율덕 대표님, '맨즈클래스' 최동원 대표님, '바나나 팩토리'에 장선웅님이 패션테크 새로운 운영진으로 합류했습니다. 

이번 패션 테크 세미나부터 소속을 구분하는 스티커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지난 모임에서의의견을 반영해서 <VC, Fashion Company, Fashion Startup, Brand> 네종류스티커를 제작해 참가자분들에게 나누어 드렸습니다. 

늘 패션테크 모임과 세미나에 지원을 해주는 디캠프의 후원으로 100분의 저녘 식사가 준비되었습니다. 

#1. 패션테크 자기소개 시간

패션테크의 전통이 되어 버린 참여가 자기 소개시간입니다. 모든 참가자 분들이30초 자기 소개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자분들에 소개를 듣고네트워킹시간에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2. 패션테크 스타트업 3분 스피치 

5회 세미나 부터 신설된 프로그램입니다. 패션스타트업 업계에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신생 서비스 스타트업의 3분 피칭 시간이 있었습니다. 미국향 온라인 수출플랫폼을 운영하고 계신 <리나앤제이크> 홍석민 대표님, 고급 수제화 시장을 혁신하는 <제누이오> 성율덕 대표님 그리고,남성프라이빗 스타일링 서비스, 스타일 부스터 <맨즈 클래스> 의 최동원 대표님의 강렬한3분 소개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리나앤제이크'는 패션테크 이후에 대기업들의 요청이 많이 있어 좋은 미팅들이 성사 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더불어, '맨즈클래스'도 패션테크 이후 LF쪽과 미팅을 통해 LF와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합니다. 모두 축하드려요!! 


#3. Speaker's Session

<옴니어스> 전재용 대표님.

옴니어스 전재용 대표님은 “A.I + Fashion”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기술이 패션 산업을 어떻게 바꿔나가고 있는지, 인공지능이 개인화된 서비스, 제품 디자인,상품기획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풍부한 사례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명해 주셨습니다. 옴니어스 발표자료는 아래의 첨부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라스핏> 김민경 대표님 

<사라스핏>은고객 체형에 맞는 브라 모듈을 매칭해서 개인별 베스트 모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여성들의 브라 시장을 혁신하고 있는 사라스핏이 현재 진행하는 전략과 그 동안의 경험을 공유해주셨습니다. 국내 1조3천억이 넘는 란제리 시장을<사라스핏>이 어떻게 바꿔나갈지 기대되네요. 


<서울스토어> 윤반석 대표님 

셀럽과 셀러를 연결시키고 이를 커머스로 연결하게된 이유 그리고 더나아가서 서울스토어가 서울언니들과 계획하고 있는 브랜드 전략을 공유했습니다. 패션커머스 필드에서 인플루언스커머스에 관심이 높아서인지 뜨거운 질문들이 많이 이어졌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진행하면서 서울스토어 서비스에관한 많은 내부 정보들과 경험이 공유된 시간이였습니다. 서울스토어 발표자료는 아래의 첨부파일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먼스톡> 김강일 대표님 

우먼스톡 김강일 대표님은 비디오 커머스와 우먼스톡의 진행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습니다. 국내최초 비디오 커머스를 시작하게 된 이유와 시장에 대한 관점과 전략을 공유햇습니다. 특히, 뷰티상품군에서 패션상품군 확대를 하면서 격었던 실패와 그 실패를 바탕으로 준비하고 있는 패션상품군 재도전 전략을 공유해 많은 공감을 받았습니다. 우먼스톡이 새롭게진행하는 W크루를 전략을 공유하며 많은 질문과 답변을 이어나가며 세미나 세션을 마무리했습니다. 우먼스톡의 발표자료는 아래의 첨부파일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네트워킹 타임 

발표세션이 끝난후 패션 스타트업, 중견&대기업, 디자이너&브랜드, 마케팅&홍보대행사, 그리고 투자사와의 네트워크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광현 D.Camp 센터장님도 함께 해주셨습니다. 패션테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2017년에는 더욱 발전된 '패션테크'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메리크리스마스 & 해피뉴이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