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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폴리 Nov 18. 2022

배민의 폰트 마케팅은 역시 다르긴 달라

배민 글림체의 인기 요인 5가지

재미있는 캠페인 발견!

바로 요새 핫한 배민의 글림체



몇 번 만지작 만지작 해보니까 좋은 사용자 경험이 느껴져서 마음에 들었던 점을 남겨봅니다



배민 글림체가 좋았던 이유


1. 배민 폰트 마케팅 아이덴티티

배민의 폰트 마케팅의 레거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기존의 단순 폰트 출시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캠페인 전개


2. 네이밍 크리에이티브

이름의 귀여움과 직관적인 크리에이티브

아, 글씨와 그림을 합치니 글림

너무 직관적인 크리에이티브이지만 왠지 모르게 커여움


3. 디지털 팝업 스토어 경험

뭔가 해보기 좋아하는 요즘 세대들에게

간단하지만 내 것을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함

일종의 온라인 팝업 스토어에 방문하는 경험을 제공



4. 버즈 생성 및 공유 설계

다양한 글씨 하나 하나를 조합하여

나만의 작업을 만들고, 친절히 공유할 수 있도록 안내가 되어 있는 점

자연스럽게 SNS에서 버즈를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적 공유 경험 설계가 되어있음

(많은 캠페인들이 동일하거나 비슷한 이미지들을 공유하게 만듬 :

버즈 내용의 다양성이 떨어져서 사람들의 흥미를 지속적으로 자극시키기 어려움)



5. 모바일 친화적 UI/UX

다수가 접근하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UI/UX를 통해

방문자들이 쉽게 경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


한줄 요약

간단하지만 직관적이고 귀여운 캠페인으로

참여와 공유를 배민답게 잘 유발하는 그런 좋은 캠페인




마테크(마케팅+테크) 관련 공유될만한 정보를

올리는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놀러 오셔요: )

https://www.instagram.com/kimpaul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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