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블랙에서 취재한 르라보의 성공 스토리
친구들이 집들이 선물로 줬던 핸드솝 향이 너무 좋아서 이거 무슨 브랜드지? 찾아본 적이 있습니다. 잘 모르는 브랜드인데… 향수 브랜드로 이미 유명하더라고요. 히노끼 향이었는데, 와 이런 향이 있다니 하면서 아직도 조금씩 아껴서 사용하고 있고, 종종 아끼는 사람들에게 선물도 합니다.
이런 브랜드 #르라보 에 대해 롱블랙에서 아티클이 발행되어 요약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역시.. 핫한 브랜드 취재하는 롱블랙 칭찬해
1. 향에서 가장 잘나가는 회사들의 매력들을 종합적으로 보유한 브랜딩
2. 제품의 본질 파고들기
3. 기존의 공식을 벗어난 향수
4. 힙한 브랜드에 올라탐
5.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제품 이름 & 브랜딩
6. 과감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캠페인
7. 자기 중심이 서있는 브랜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해주세요 : )
1. 향에서 가장 잘나가는 회사들의 매력들을 종합적으로 보유한 브랜딩
조 말론 같은 성분 위주의 제품
프레데릭 말의 장인 정신
이솝의 자연주의·미니멀리즘
2. 제품의 본질 파고들기
• 향수의 본질은 '조향사의 작업'에 있다.
• 향수 제작의 백스테이지를 보여주자
• 매장을 아예 조향사들의 연구실처럼 꾸밈
> 브랜드 이름도 프랑스어로 연구실 le laboratorie이란 뜻
3. 기존의 공식을 벗어난 향수
• 기존의 향수 시장의 상업주의에서 벗어난 향수를 만들자
• 향수를 고객 앞에서 직접 조향해 주자
• 개인화 전략 더하기 (퍼스널 라벨링 - 세상에 하나 뿐인 나만의 향수)
> 다 만든 향수 병에 라벨을 붙일 때
구매 날짜·구매 장소·손님이 넣고 싶은 메시지 적어줌
• 기존에는 공식에 따라 유행할 만한 아이템을 만듬
> 대부분의 향수는 첫 발향 순서인 탑 노트에 집중함
But, 르 라보는 이런 구분이 따로 없고 단일 노트로 향을 만듬
4. 힙한 브랜드에 올라탐
• 호텔 디자이너에게 발탁되어
'상탈26' 향을 ‘그래머시 파크 호텔’의 향기 마케팅에 사용
• 호텔의 시그니처 향기가 되어
르 라보의 샌들우드 향은 뉴욕에서 가장 힙한 호텔의 향기가 됨
5.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제품 이름 & 브랜딩
• 향기를 만드는 과정은 추상적이지만 향수 이름을 직관적으로 붙임
• 주원료와 총 원료 수를 이름 붙임 : 베르가못22, 떼 마차26
6. 과감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캠페인
• 시티 익스클루시브 캠페인
> 조향사들이 직접 세계를 여행하며 각 도시를 테마로 만드는 향수
> 도쿄 가이악10, 런던 프아브르23, 서울 시트롱28 등 14종 도시 출시
> 각 제품은 해당 도시에서만 구매 가능(연중 9월 만 전세계 구매 가능)
7. 자기 중심이 서있는 브랜드
• ‘창조는 전제정치’라는 믿음을 가진 브랜드
> 대중에게 영향을 받아 개성이 희석된 제품이 되는 것을 경계
• 14년 에스티로더에 인수된 후에도 자신들의 신념을 굽히지 않음
• 에스티로더의 신제품 압박에도 불구하고 기존 속도로 제품 출시
• 브랜드 적합 캠페인만 기획 및 선별 진행 : 향수 트럭 팝업 (2022)
마케팅, 테크, 자기계발 관련 공유될만한 정보를
올리는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놀러 오셔요: )
https://www.instagram.com/kimpaul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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