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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폴리 Nov 23. 2022

르라보가 치열한 향수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롱블랙에서 취재한 르라보의 성공 스토리

친구들이 집들이 선물로 줬던 핸드솝 향이 너무 좋아서 이거 무슨 브랜드지? 찾아본 적이 있습니다. 잘 모르는 브랜드인데… 향수 브랜드로 이미 유명하더라고요. 히노끼 향이었는데, 와 이런 향이 있다니 하면서 아직도 조금씩 아껴서 사용하고 있고, 종종 아끼는 사람들에게 선물도 합니다.



이런 브랜드 #르라보 에 대해 롱블랙에서 아티클이 발행되어 요약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역시.. 핫한 브랜드 취재하는 롱블랙 칭찬해


르라보가 치열한 향수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1. 향에서 가장 잘나가는 회사들의 매력들을 종합적으로 보유한 브랜딩

2. 제품의 본질 파고들기

3. 기존의 공식을 벗어난 향수

4. 힙한 브랜드에 올라탐

5.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제품 이름 & 브랜딩

6. 과감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캠페인

7. 자기 중심이 서있는 브랜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해주세요 : )



1. 향에서 가장 잘나가는 회사들의 매력들을 종합적으로 보유한 브랜딩

조 말론 같은 성분 위주의 제품

프레데릭 말의 장인 정신

이솝의 자연주의·미니멀리즘


2. 제품의 본질 파고들기

• 향수의 본질은 '조향사의 작업'에 있다.

• 향수 제작의 백스테이지를 보여주자

• 매장을 아예 조향사들의 연구실처럼 꾸밈

  > 브랜드 이름도 프랑스어로 연구실 le laboratorie이란 뜻


3. 기존의 공식을 벗어난 향수

• 기존의 향수 시장의 상업주의에서 벗어난 향수를 만들자

• 향수를 고객 앞에서 직접 조향해 주자

• 개인화 전략 더하기 (퍼스널 라벨링 - 세상에 하나 뿐인 나만의 향수)

   > 다 만든 향수 병에 라벨을 붙일 때

      구매 날짜·구매 장소·손님이 넣고 싶은 메시지 적어줌

• 기존에는 공식에 따라 유행할 만한 아이템을 만듬

   > 대부분의 향수는 첫 발향 순서인 탑 노트에 집중함

      But, 르 라보는 이런 구분이 따로 없고 단일 노트로 향을 만듬


4. 힙한 브랜드에 올라탐

• 호텔 디자이너에게 발탁되어

  '상탈26' 향을 ‘그래머시 파크 호텔’의 향기 마케팅에 사용

• 호텔의 시그니처 향기가 되어

   르 라보의 샌들우드 향은 뉴욕에서 가장 힙한 호텔의 향기가 됨


5.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제품 이름 & 브랜딩

• 향기를 만드는 과정은 추상적이지만 향수 이름을 직관적으로 붙임

• 주원료와 총 원료 수를 이름 붙임 : 베르가못22, 떼 마차26


6. 과감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캠페인

• 시티 익스클루시브 캠페인

   > 조향사들이 직접 세계를 여행하며 각 도시를 테마로 만드는 향수

   > 도쿄 가이악10, 런던 프아브르23, 서울 시트롱28 등 14종 도시 출시

   > 각 제품은 해당 도시에서만 구매 가능(연중 9월 만 전세계 구매 가능)


7. 자기 중심이 서있는 브랜드

• ‘창조는 전제정치’라는 믿음을 가진 브랜드

   > 대중에게 영향을 받아 개성이 희석된 제품이 되는 것을 경계

• 14년 에스티로더에 인수된 후에도 자신들의 신념을 굽히지 않음

• 에스티로더의 신제품 압박에도 불구하고 기존 속도로 제품 출시

• 브랜드 적합 캠페인만 기획 및 선별 진행 : 향수 트럭 팝업 (2022)




마케팅, 테크, 자기계발 관련 공유될만한 정보를

올리는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놀러 오셔요: )

https://www.instagram.com/kimpaul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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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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