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성대 Aug 24. 2018

시간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2

대학교 2학년 때,

정말 노래를 잘 부르고 싶었다

코인 노래방에 수년을 다니면서

노래를 불렀지만

실력은 늘지 않았다

그래서 보컬학원에 가고 싶었다


하지만 나는 돈이 없었다

보컬학원은 고사하고

생활비와 학비를 낼 돈도 빠듯했다


그래서 한여름 카페에서

멜론빙수를 몇 개씩 만들어야 했다

그때 돈이 있었던 여러 지인들은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을

대체로 잘 즐기고 있었다

난 그저 바라만 볼뿐이었다


돈이 없어 원했던 시간을 만들어내지 못했던 나

돈이 있어 원했던 시간을 즐길 수 있었던 지인들


아, 돈으로 시간을 살 수 있구나

작가의 이전글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은 너희들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