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멘토 Nov 29. 2022

바쁜 팀원에게 업무를 배우기 힘들 때 실무PT로 배워요

실무PT 수강생 소현님 인터뷰 : 실무PT로 마케터 역량 키우기

실무에 어려움이나 문제가 생길 때, 누구에게 물어보고 답을 얻나요? 모르는 건 많은데 누구에게도 물어볼 수 없을 때 실무PT 멘토에게 물어보세요. 제대로 된 사수가 없어서 경력자의 조언이 필요했다는 소현님은 실무PT 멘토님의 팁들로 실무에 빠르게 적응했다고 합니다. 아래 실무PT 후기 인터뷰에서 소현님의 이야기를 확인해 보세요!



멘토님이 자신의 경험과 실무 사례들을 상세하게 이야기해 주셔서 수업만 충분히 잘 들으면 질문거리가 많이 생겨났어요.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화장품 스타트업에서 3개월 인턴생활을 하고, 현재는 광고 대행사에서 퍼포먼스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는 신입 윤소현입니다.



Q. 실무PT를 듣게 된 배경이 뭔가요?


퍼포먼스 마케팅이나 광고 매체 이해를 높이고 싶어서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처음 실무PT를 접했을 때 취준생이었는데요, 취업 전에 제대로 실력을 갖추고 입사를 하고 싶었어요. 당시 제 실력으로 회사에 들어가면 실무를 진행하는데 많이 어려웠을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현재 광고 대행사에서 일하면서 데이터 분석 역량을 키우고 싶어서 두 번째 실무PT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실무PT로 미리미리 실무를 배우고 있습니다.



Q. 다른 강의들도 많은데, 실무PT를 왜 구매하셨나요?


제가 신입이라 실무PT에서 배운 것들을 실제로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에요. 그럼에도 현재 일을 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되고 있어요. 상사가 너무 바빠서 제대로 된 교육 없이 주먹구구식으로 내려주는 지시를 이해하거나,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데 좋았어요. 광고 운영 원리나 매체에 대한 이해가 있기 때문에 다른 동료들보다 배우는 속도가 빠르고 실무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실력 좋은 경력자 멘토님이 수업 중간에 주신 팁들이 실무에 도움이 많이 되기도 하고요.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소현님이 들은 실무PT는?]

세팅부터 성과 개선까지, 직접 해보는 페이스북 마케팅 실무

광고, 유저 데이터 분석이 쉬워지는 마케팅 리포팅 자동화 ∙ 시각화




Q. 실무PT를 들으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녹화된 강의를 볼 수 있는 것과 경력자 멘토와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메리트인 것 같아요. 궁금한 건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질문하고, 크고 작은 실무 팁들도 공유 받을 수 있어서 지금까지 많이 도움받고 있어요.


제가 화장품 스타트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했었는데, 광고 집행할 때 페이스북에서 정교한 타게팅을 진행하지 않고 데이터도 따로 없어서 ROAS가 굉장히 저조했어요. 그때 데이터 분석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실무PT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어요. 제대로 업무를 알려줄 사수가 없어서 경력자분들의 조언이 가장 필요했던 때였는데 실무PT가 큰 도움이 됐습니다.



Q. 실무 과제 어떻게 활용했나요?


처음 수업을 들었을 때는 취준생이어서 과제를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어요. 하지만 멘토님이 자신의 경험과 실무 사례들을 상세하게 이야기해 주셔서 수업만 충분히 잘 들으면 질문거리가 많이 생겨났어요. 수업 내용과 멘토님의 경험 사례를 듣고 어떻게든 질문을 만들어내서 멘토님에게서 좋은 팁을 얻어 갈 수 있었어요.



Q. 실무PT를 잘 들을 수 있는 팁 있을까요?


가장 잘 들을 수 있는 팁은 녹화된 강의로 복습을 하는 거예요. 실무PT 학습 챌린지가 있어서 블로그에 배운 거를 복습하고 기록했었는데, 그걸 지금까지 두고두고 읽고 있어요.





소현님이 공부한 흔



Q. 퇴근한 저녁시간에 시간을 내서 공부를 할 수 있는 동력이 뭘까요?


배우려는 의지가 강하고 이쪽 일을 좋아하는 게 가장 강한 것 같아요. 일을 하면서 공부도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이쪽 업계에 관심이 많다 보니까 그냥 너무 재미있어서 힘들지 않게 자연스럽게 공부하는 것 같아요.



Q. 실무PT를 생각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지금 내 업무에 도움을 받는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올라요. 고민이 많다 싶으면 제가 막혔던 부분을 실무PT에서 찾아서 바로 듣고 싶을 정도거든요. 실무PT가 도움을 많이 주는 이미지예요.



Q. 실무PT 어떤 사람들한테 추천하고 싶나요?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신입 또는 취준생 분들이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실무자를 위한 수업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들으면 조금 따라가기 힘들 수도 있지만, 어느 정도 광고 매체를 다뤄봤거나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면 충분히 들을 수 있어요. 광고 쪽에 관심이 많고 또 더 나아가서 발전하고 싶어 하는 신입과 취준생들에게 가장 많이 추천해요.








▼ 실무PT 들으러 가기 ▼






매거진의 이전글 실무의 막막함을 해결해주는 실무PT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