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마을의 베이스캠프
오늘날에는 소비자들이 상품을 그저 필요성에 의해 존재하는 물건이 아닌 상품 소유자의 삶과 가치관을 나타내는 척도가 되면서 다양한 시각 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상품을 찾게 되었다. 기업에서도 이런 소비자를 위해 좀 더 최신의 상품을 빠르게 쏟아내면서 강한 호기심을 통한 자극 충족에 열 올리고 있다.
이것이 최선의 방법일까? 경쟁에서 벗어나고 일등 기업, 최고의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이 방법 밖에 없는 것일까?
최선의 방법은 상품 그 자체에 있지 않다. 중요한 것은 브랜드에 담아야 할 가치와 철학이다. 당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열망과 가치를 제품과 서비스에 투영해 변화를 일으켜야 한다. 조금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조금 더 살기 좋은 세상을 위해서.
모든 비즈니스는 반드시 위대한 미션으로부터 출발해야 한다.
- 피터 드러커 -
지금 당신의 브랜드는 위대한 미션을 구상하고 있는가? 만약 없다면 마을을 연결하는 편의점, 미라이 편의점에 주목하라.
참고.
키토 디자인 홀딩스 홈페이지 : http://kiti-dh.jp/
미라이 편의점 홈페이지 : http://mirai-cvs.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