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후루 Aug 12. 2023

이상한 생일파티

소원이의 집에 들어선 친구들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오늘 생일 파티가 있는 소원이의 집은 엉망진창이었다. 여기저기 쓰레기는 널브러져 있고, 구릿 한 악취도 풍겼다. 작은 테이블 위에 차려진 생일상은 더없이 초라했는데, 누가 먹다 남은 듯한 케이크와 함께 과자 봉지 몇 개가 올려져 있는 것이 전부였다. 집안은 바깥보다 더 더웠는데, 집에 에어컨은 보이지 않았다.


생일 파티를 멋지게 준비해 주기로 약속했던, 소원이의 부모는 대충 생일상을 차려 주고는 아이의 친구들이 오기 전에 서둘러 집을 떠났다. 생일상도 차려주고 선물도 사주라며, 아이의 외할머니가 보내준 돈은 두 사람이 놀고 마시는데 모두 쓰였다.


케이크를 나눠 먹은 아이들은 배가 아팠지만, 화장실이 너무 더러워서 사용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물도 잘 나오지 않았다. 집 온도도 너무 높아서 쓰러지는 아이도 있었다. 아이들은 자기 부모에게 생일 파티가 이상하다고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보냈다. 놀란 부모들은 소원이의 부모에게 항의 전화를 했다.


항의받은 그들이 내놓은 대책은 TV 시청이었다. TV를 볼 수 있게 해 주어, 아이들이 즐겁게 놀게 하겠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TV 시청은 저녁부터 가능하므로 그때까지는 기다려야 한다고 했다.


결국, 견디지 못한 친구 몇 명은 먼저 집으로 돌아가고 말았다. 화가 난 부모가 직접 아이를 데리러 오기도 했다. 생일 파티가 끝나려면 아직 몇 시간이 남아있었기에, 힘들지만 자리를 지켜주는 친구들도 있었다.


싱거운 TV 시청을 마치자, 생일 파티는 끝났고 모든 친구가 떠났다.


이 생일 파티에 대한 소식은 동네에 퍼져서, 소원이는 두 번 다시 생일 파티를 열 수 없게 되었다. 화가 난 외할머니가 쫓아와 소원이 부모를 몽둥이로 두들겨 팼다. 심하게 맞은 두 사람은 두 번 다시 밖으로 싸돌아 다니지 못하게 되었고, 소원이 눈치를 보며 죄인처럼 살아야 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모성애가 없는 엄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