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깐깐징어 Jul 11. 2016

젤라또는 사랑입니다

기대치 않은 주말의 소득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일요일 한낮, 외출하는 길에 마신 커피와 버스 안의 차가운 공기 덕분에 갈아타야 할 차가 바로 뒤이어 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길을 건너 화장실을 찾았습니다. 얼른 다시 나와서 다음 차를 탈 생각이었는데 환승 시간을 놓쳐 기본 요금을 내고 서울 시내의 파란 버스를 타야 했습니다. 여기에는 사연이 있었어요.


나에게는 찾아 다니며 먹는 음식이 한 가지 있습니다. 이탈리아에 있는 동안에 젤라또가 맛있다는 곳들을 다니면서 시작해서 지금까지도 어디서든 못 보던 젤라테리아가 있으면 꼭 한 번 먹어보고 흔적을 남겨 놓고 있어요. 지난 일요일에 환승 시간을 놓치게 만든 것도 다름이 아닌 젤라또였습니다.




염두에 두고 갔던 카페가 있던 곳에는 공사장만 남아 있고 건물은 허물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걸어가다 보니 맞은편에 명동성당 지하로 통하는 문이 있었어요. 성물이나 관련 서적을 파는 가게들이 들어와 있는 것을 보니 이곳에도 화장실이 있겠다 싶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명동 성당 앞을 몇 번 지나가 보기는 했지만 들어가 본 것은 처음이었는데, 빛이 내려오는 천장 아래에 앉을 자리도 마련되어 있고 그 광장 같은 공간을 둘러 상점이나 갤러리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안내판을 따라 가다 보니 커다란 글씨로 GELATO 하고 쓰인 간판이 있는 거여요! 날도 덥고 살짝 배가 고프던 차에 만난 너는 내 운명이다 싶어 두 가지 맛은 적어도 먹어 보고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에세레Essere 젤라또


에세레ESSERE라는 이름의 젤라또 집이었는데, 수제 유기농 젤라또라는 것을 보고 두 가지 맛에 5,000원이라는 가격이 납득이 되었어요. 큰 배스킨 라빈스를 방불케 할 정도로 많은 가짓수가 있어서 놀랐습니다. 고심 끝에 한 선택은 판타지아 에우로파와 그릭 요거트였습니다. 



위에 얹어주신 것이 판타지아 에우로파였는데, 피오르디라테 속에 고소한 견과류가 꽤 많이 들어 있었어요. 보기에도 좀 묽어 보였지만 먹을 때에도 역시나 기대했던 쫀쫀함은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베이스가 되는 젤라또의 맛 자체는 이탈리아에서 먹던 피오르디라테와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맛있어서 녹기도 전에 금방 해치워버렸지요. 판타지아 에우로파의 맛으로 보건대 우유 맛이 기본인 다른 종류들도 전부 맛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그릭 요거트는 잘못된 선택이었어요. 밀라노의 멜라베르데에서 너무 맛있는 그릭 요거트 맛 젤라또를 먹고 와서 기준이 높아진 것일까요.. 진하고 단 맛이 적은 요거트 맛과 쫀쫀함을 기대했는데 에세레의 그릭 요거트는 젤라또보다는 오히려 소르베에 가까웠습니다. 시원하고 상큼하긴 했지만 우유 맛이 진한 젤라또를 기대한 나는 이번에는 다른 이유로 - 버릴 수도 없는 것, 얼른 먹어버려야지 - 또 한번 빠르게 해치워버렸습니다. 케익 콘이 아니라 와플 콘이었다면 콘이라도 즐겁게 먹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을 남기는 것은 수많은 다른 젤라또 집과 같았어요.




아쉬움에도 불구하고 기대치 않은 젤라또는 큰 소득이었어요. 이탈리아식 젤라또를 먹을 수 있는 곳이 늘어나는 것처럼 보여서 좋습니다. 잘 먹고 왔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