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Oct 16. 2017

고르기 힘든 '김밥천국', 실패하지 않는 메뉴 7가지

서울 강동구 고덕전통시장 김밥천국 앞을 한 시민이 지나고 있다 / 이하 위키트리


'뭐 먹지?'


'김밥천국'에 가면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이다. 결단력 있는 사람도 이곳에만 가면 종종 우유부단해진다. 김밥천국에는 보통 수십가지 다양한 메뉴가 있기 때문이다.


 

김밥천국은 1990년대 중반 처음으로 생겼다. 이후 법원은 김밥천국에 대해 한 사업자가 독점할 수 없는 상호라는 판결을 내렸다. 현재 여러 업체에서 김밥천국을 각각 운영하고 있다.


김밥류·라면류·돈가스류·찌개류·덮밥류·식사류·분식류·떡볶이류 등 업체는 달라도 김밥천국은 어딜가나 메뉴 구성이 비슷하다. 


'김밥천국'과 보낸 1주일


약 1주일 간 작정하고 김밥천국 메뉴를 두루 먹어봤다. 서울 정동 주변 김밥천국 2곳에서 식사를 했다. '뭐가 맛있을까' 하루하루 고민하며 종이로 된 메뉴판에 최종 선택을 적었다. 


어느 날은 다른 음식점에 가서 먹고 싶었지만 '꾹' 참았다. 같은 음식점에서 꾸준히 식사를 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었다. 쑥과 마늘만 먹으면서 100일을 버틴 단군신화 등장인물 '웅녀'가 문득 떠올랐다.


물론 2곳 뿐만 아니라 예전에 먹어봤던 다른 곳 김밥천국 메뉴도 선택하는 데 참고했다.


다른 음식점과 비교했을 때 김밥천국에는 사실 '특별한 메뉴'는 없다. 먹기 무난한 메뉴가 대다수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 탓인지 일부 메뉴는 맛이 '그저 그런 것'도 있다. 다양한 메뉴는 선택의 어려움을 준다. 자칫 메뉴를 잘못 골라 후회할 때도 있다. 


김밥천국에서 최소 '평타' 이상 치는, 실패하지 않는 김밥천국 메뉴 7가지를 꼽아봤다. 이제 김밥천국 식탁에 앉아 망설이지 말자.



1. 스페셜 정식


김밥천국 최고급 메뉴. 맛이 괜찮은 돈가스, 야채김밥, 쫄면 등이 한 접시에 나온다. 양도 푸짐하고 다양한 메뉴를 한데 먹을 수 있어 좋다.


 

2. 라볶이


라볶이는 간편한 메뉴지만 막상 집에서 해먹으려면 귀찮다. 문득 라볶이가 생각날 때 김밥천국을 찾으면 된다. 김밥천국 라볶이는 생각보다 맛있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떡·어묵·라면·삶은 달걀이 들어있다.


  

 

3. 오므라이스


개인적으로 김밥천국에서 '달걀'이 들어간 요리가 맛있다. 김밥 말고 다른 음식을 꼽자면 단연 오므라이스다. 볶음밥 위에 담백한 달걀 지단이 넓게 덮혀 입맛을 돋운다.     


 

4. 계란말이 김밥+라면


계란말이 김밥도 김밥천국의 별미다. 여기에 라면을 더하면 '환상의 궁합'이다.  


 

5. 돌솥비빔밥


돌솥비빔밥은 집에서 해먹기 번거로운 메뉴 가운데 하나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비싼 곳은 1만원 가까이 된다. 하지만 김밥천국 돌솥비빔밥은 가격도 비싸지 않고 들어가는 재료도 풍성하다. 


 

6. 철판김치치즈덮밥


'무난한' 김밥천국에서 좀 특별한 메뉴를 먹고 싶을 때 추천하고 싶다. 매운 음식을 먹은 뒤 음식점에서 해주는 볶음밥 맛과 흡사하다. 고소하게 녹은 치즈는 입맛을 당기게 한다.  


 

7. 돈가스


평범해 보이지만 김밥천국 돈가스는 맛이 괜찮은 편이다. 물론 가격 대비 기준이다. 기호에 따라 커리돈가스·치즈돈가스·고구마돈가스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베스트클릭






작가의 이전글 '매력지수 상승' 향수 제대로 뿌리는 7가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