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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tay Berlin Apr 21. 2024

코리빙창업을 위한 지침서.호텔에 관한 거의 모든 것 2

코리빙 브랜드 아이덴티티 만들기

안녕하세요. 일상을 여행처럼 살아가고 싶은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코리빙 레지던스 스테이베를린입니다.


지난주에 이어, 스테이베를린 팀은 스테이베를린을 부티크 호텔의 고객 경험을 코리빙 브랜드로 새롭게 변화시키기 위한 탐색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폴라리스 한이경 대표님의 '호텔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깊이 있게 다루며, 이 지식을 스테이베를린의 팀 인사이트와 함께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호텔 브랜딩 아이덴티티를 정립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코리빙 비즈니스에도 어떻게 아이덴티티를 정립하고 적용해나갈 수 있을지 스테이베를린 팀의 인사이트를 한 번 나눠볼까 합니다.


이 과정에서 궁금하신 점이나 더 알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브런치 채널을 구독하시고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피드백과 관심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글로벌 호텔 브랜딩 에이전시는 호텔의 브랜드 개념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 가이드라인 제작을 통해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하도록 지원합니다.


글로벌 호텔 브랜딩 에이전시의 주요 역할 요약

1. 브랜드 정의 및 포지셔닝:  

호텔의 브랜드 개념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시장에서 차별화되는 위치를 설정합니다.

경쟁 호텔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전략과 방향을 제시합니다.


2. 브랜드 경험 구현:  

고객이 호텔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구체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제시합니다.

브랜드 개념을 호텔 디자인 언어로 해석하고 공간 경험을 상세히 묘사합니다.


3. 시각적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호텔 이름, 로고, 홍보 자료, 서체, 사진 스타일, 간판 및 안내문 디자인 등을 제작합니다.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여 모든 디자인 요소의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4. 브랜드 가이드라인 제작:  

브랜드 정의, 포지셔닝, 경험, 시각적 아이덴티티 등을 명확하게 담은 가이드라인을 제작합니다.

모든 디자인 및 마케팅 활동의 기준으로 활용됩니다.


5. 추가적인 역할:  

웹사이트 및 온라인 채널 디자인 및 개발

마케팅 및 PR 전략 수립 및 실행

직원 교육 및 브랜드 문화 조성 지원


코리빙 브랜드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브랜드 가이드라인 체크리스트 리서치 내용을 공유합니다. 브랜드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외적으로 고객들에게 보여지는 컬러, 로고, 글씨체 등에 대하여 '브랜딩 에이전시' 2곳에서 공개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참고해보시길 권합니다.

<출처: Brand Guidelines for Creative Agency , Moonerique>



<출처 : fredandco.studio>


마지막으로, 스테이베를린 팀이 제안하는 코리빙 브랜드 런칭을 위한 브랜드 체크리스트를 공유 드립니다.

비쥬얼라이징을 위해서는 아래 사이트도 한 번 참고해보세요!



Canva 브랜드 가이드라인 템플릿:

https://www.canva.com/docs/brand-guidelines/


Hubspot 브랜드 가이드라인 작성 가이드:

https://offers.hubspot.com/create-brand-style-guide


AIGA 브랜드 가이드라인 리소스:

https://www.aiga.org/design/design-practice/bra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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