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티크 호텔의 고객경험 디테일에 대한 스터디
안녕하세요. 일상을 여행처럼 만들어가는 코리빙 스테이, 스테이베를린입니다.
오늘은 특별하게, 파리 현지에서 인사드립니다.
스테이베를린은 1인용 중/장기 레지던스에 부티크 호텔의 고객 경험을 적용하기 위한 여러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파리 현지의 부티크 호텔, 고급호텔 및 레스토랑과 바, 현지 젊은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여러 리테일, F&B 비즈니스에 대한 스터디를 위해 프랑스 파리로 1주일간 비즈니스 트립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스터디에서 분석한 the hoxton paris를 실제로 방문하여 공간 브랜딩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경험해보기도 하였는데요,
이번 비즈니스 트립에서는 모던한 부티크 호텔과 전통적인 파리의 부티크 호텔 두 군데에서 투숙하며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두 호텔의 고객 경험을 비교해보기도 했습니다.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 레지나 오페라 그랑 불바르 Hôtel Régina Opéra Grand Boulevard”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인근에 위치한 전통적인 Boutique/ family 호텔인 “호텔 드 꼴레쥐 드 프랑스 Hôtel du Collège de France“
앞서 말씀 드린, 프랑스 파리의 비즈니스 분석은 한국에서 더 다양하고 자세한 분석을 통해 현지에서 경험한 인사이트를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테이베를린의
파리 현지의 부티크 호텔
고급호텔 및 레스토랑과 바
현지 젊은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여러 리테일, F&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