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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I SOOOP Dec 24. 2024

당근예찬

④ 당근이 우리 동네를 어떻게 바꿨는지 아시나요?

당근이 우리 동네를 어떻게 바꿨는지 아시나요     


우선 당근은 '진짜 이웃'과 거래하는 특별한 방식을 도입했어요. 집에서 6km 이내에 사는 사람들끼리만 거래할 수 있게 했거든요. 덕분에 길거리에서 "혹시 당근이세요?"라는 말이 일상이 됐죠.    

 

처음엔 중고물품을 사고파는 곳이었지만, 이제는 훨씬 더 많은 걸 할 수 있어요. 동네 소식도 나누고, 근처 맛집도 찾고, 당근페이로 결제도 할 수 있죠. 말 그대로 '동네 생활의 중심'이 된 거예요.   

  

특히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에요. 휴대폰 번호와 동네 인증만 하면 끝! 이런 간단한 가입 절차 덕분에 20대부터 70대까지, 정말 다양한 연령대가 사용하고 있어요. 35~54세 사용자가 절반 가까이 된다는 점도 흥미롭죠?     


요즘은 중고차와 부동산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있어요. 지역 관공서와 협력해서 주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고요. 재미있는 건, 물건을 사는 사람 10명 중 9명이 판매자도 된다는 거예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당근마켓의 매력에 푹 빠져있다는 뜻이겠죠?     


수익 면에서도 탄탄해지고 있어요. 기업들이 광고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을 만드는 등 다양한 수익원을 개발하고 있거든요. 이렇게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하면서, 당근은 이제 월 1900만 명이 찾는 거대한 플랫폼으로 성장했어요. 단순한 중고거래 앱이 아닌, 우리 동네 생활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잡은 거죠.     

        

중고 거래 플랫폼 시장에서의 차별화 전략은 뭘까요?          


혹시, 당근이 어떻게 이렇게 특별한 앱이 됐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함께 알아볼까요?     


당근은 다른 중고거래 앱들과는 좀 달라요. 그냥 물건만 사고파는 게 아니라, 이웃들이 서로 이야기도 나누고 정보도 공유하는 따뜻한 공간을 만들었거든요.    


최근에는 이름도 '당근마켓'에서 '당근'으로 바꿨어요. 단순히 이름만 바꾼 게 아니라, 더 크고 멋진 꿈을 향해 나아가겠다는 뜻이었죠. 이제는 우리 동네의 모든 것을 연결하는 특별한 공간이 되고 싶다나 봐요.     


'동네생활'이나 '모임' 서비스를 보면 당근의 변화가 정말 잘 보여요. 이웃들이 서로 만나고, 이야기 나누고, 취미도 함께 즐기면서 진짜 '동네 사랑방' 같은 곳이 됐어요.


이렇게 하다 보니 이제는 더 이상 '중고거래 앱'이 아닌 '국민 앱'이라고 불린대요.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우리 일상 속에 쏙 들어와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됐어요.     


당근이 이렇게 잘된 건 다 이유가 있답니다. 우리 동네를 중심으로, 서로 믿을 수 있는 거래와 소통을 만들어냈거든요.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 우리의 일상과 꼭 맞는 서비스를 만들어서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거죠.     

요즘은 '당근하다'라는 말도 생겼다네요! "오늘 당근했어?"라는 말이 이제는 너무나 자연스러워졌죠. 그만큼 당근이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왔다는 뜻이에요.     


앞으로 당근이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분명한 건, 앞으로도 쭉 우리의 따뜻한 이웃으로 함께할 거라는 점이에요. 이제 당근은 그냥 앱이 아닌, 우리 일상의 소중한 친구가 됐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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