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자 Jul 05. 2023

누구와 함께 할 것인가?

 더 만족스러운 관계로의 레벨 업!! 관계탐구와 함께해요. 

프로젝트 라이드[Life well-lived]는 다채로운 삶을 위한 온라인 탐구생활 커뮤니티 입니다.


라이드는 더 잘 사는 삶(Life well-lievd)을 위해 개인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는 작은 경험과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일상의 주제에 대해 다양한 멤버들이 함께 탐구하고, 공유함으로써 사고를 확장하고, 스스로 실천 과제를 만들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자기 성장의 여정을 함께, 재미있게 진행하고자 해요. “관계”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탐구모임을 함께 할 신입 멤버를 찾고 있어요. 주제 탐구를 통해 나의 관점을 이해하고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를 삶 속에서 실현해내고자 하는 누구라도 환영합니다.  

 

Li.ED는 Online guided-workshop program으로 "강의형"이 아닌 "과제 제시 & 코칭형"으로 진행됩니다. 함께 학습하고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자발적인 학습의지와 적극적 참여자세가 요구됩니다.


 참여 신청서 

https://forms.gle/9C3rg2C7wVo3KQS56


 찾고 있는 멤버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며 자신의 관점을 넓히고 싶은 탐험가

삶을 주체적으로 재미있게 만들며 살고 싶은 열정가

다양한 주제의 깊이 있는 대화와 지적 탐구를 좋아하는 탐구자


 프로세스 & 진행방식 

https://youtu.be/R30VlVOE8EE


 프로그램 일정 

7월 12일, 19일, 26일, 8월 2일, 8월 9일 수요일 저녁 8시 30분 ~10시 30분_ 줌(ZOOM) 워크샵

주간 단위 1:1 파트너 피어 코칭 인터뷰 (일정 자율 조정)

주간 단위 자율 퀘스트 수행 및 공유 _ *SLACK COMMUNITY 에서 공유


 프로그램 지향점 

     안정감 속에서 자신의 일상의 제약을 넘어 도약하는 Safety zone

     다양한 작은 도전들을 통해 배우고 성장해 가는 Experiment

     서로 응원하고 함께 성장하는 Community-based 


 참여 방법 및 내용 

신청서 작성 _ 7월 7일까지 상단 신청서 링크에서 접수를 받습니다.

참여 안내 _ 7월 7일에 메일과 메시지로 참여 대상자에게 개별 연락 및 안내합니다. 참여는 1차적으로는 선착순이나 다양성 기준으로 선발할 수 있습니다.  참여인원은 최소 6인 ~ 최대 12인입니다.

참여 확정 _ 7월 7일 안내에 따라 참가비와 참여 보증금을 입금하시면 참여가 확정됩니다. 참가비 (신규참여 7만 원. 재참여 5만 원)은 운영비로 사용됩니다. 참여 보증금 (5만 원)은 다른 참여자에게 피해가 되지 않는 성실한 참여를 담보하기 위한 장치물로 참여 율에 따라 차등 환급 되며, 100% 참여 시 100% 환급됩니다. 100% 참여한 수료생에게는 프로젝트 종료 시점에 주제 탐구 “추천도서”를 선물로 드립니다.

가입 안내 및 가이드 제공 _ 참여 확정자에게는 7월 11일에 툴 가입 방법 및 활동 안내가 포함된 참여자 가이드를 이메일과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모임 전까지 가이드에 따라 소통을 위한 툴 가입 및 가입 인사를 남겨주세요. 우리는 7월 12일 첫 모임(ZOOM)에서 만나요!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온라인 툴 

Zoom _ 온라인 모임

Slack _ 온라인 소통 채널


 프로그램 기획 및 코칭 

방자(활동명)_ 소박한 철학자의 삶을 꿈꾸는 방랑 여행자, 이세라입니다. 교육 디자이너로 10년간 일 해왔어요. 문화 다양성 교육/캠프, 디자인싱킹 방법론을 활용한 창업/사회문제 해결 워크숍, 사회적 경제 이해 교육, 디자인싱킹 프로젝트 퍼실리테이터 교육, 인생 2막 주거 환경 설계 / 커리어 교육 등의 다양한 교육과 프로젝트를 만들고 진행해 왔습니다. 교육자나 강사보다는 서로 배울 수 있는 학습환경 설계자(교육 디자이너)로서의 역할을 좋아하고 즐깁니다.

프로젝트에 관한 전반적 내용은 lied.oopy.io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 어떻게 일하고 계신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