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나몬 Feb 18. 2024

사업직군에게 꼭 필요한 역량은?

전략기획, 사업기획, 사업관리 등 직군

면접을 보거나 아니면 멘토링을 해주거나 친한 후배들과 이야기 하다보면 한번씩 듣는 질문이 있습니다. "사업관리, 사업기획 업무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사업 성과를 책임지며, 서비스가 더 잘 되기 위한 모든 일을 챙기는 R&R인 사업직군에서 더 큰 성과를 내기 위해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만약 단 한가지만을 뽑는 다면 문제 해결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황이 어찌되었든 어떻게든 무조건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문제 해결 능력이 좋은 분들은 아래 3가지가 뛰어난 경우가 많았습니다.


1. 구조화 : 어디가 문제이고, 그 원인은 무엇이고, 그 해결방안은 어떻게 될지, 상호간에 관련성이 있는 문제인지 없는 문제인지 등 문제를 구조화 시키고 나눠보는 것을 잘합니다. 효과적으로 스마트하게 일하는 것이죠.


2. 성실함 : 단기전에는 스마트한 분들이 빛을 보는 경우가 많지만, 사업을 운영하는 건 100m 달리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 레이스 입니다. 엉덩이가 무거운 분들만이 창출해내는 꾸준함의 가치가 분명 있습니다.


3. 집요함 :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내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아웃바운드 콜을 하든 직접 찾아가든, 개발의 지원이 없더라도 알바를 써서라도 해결합니다. 될 때 까지 하는 겁니다. 끈질깁니다.

작가의 이전글 추운 겨울을 대비하는 손익/지표 관리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