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민진 Mar 23. 2022

기도입히는 정원사 엄마의  '숨'

뜻을 정합니다. - 시작하는 이야기


다니엘 1:8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숨 - 뜻을 정하다의 정하다 : 히브리어 단어 ‘-숨’

‘숨’은 어떤 물건이나 사람의 마음이 지정된 특정 장소에 놓였음을 뜻합니다. 뜻을 정해 결심하는 것. 지정된 그 곳에 뜻을 두면 내 마음을 지정된 곳 외에 다른 곳에는 두지 않겠다는 다짐입니다.  뜻을 정했다는 것은 다른 것을 내려놓겠다는 나의 고백입니다.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아이들과 성경말씀을 노래로 바꿔 부르던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조그만 입술로 고백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나는 지금 무엇에 마음을 두고 있는지 뒤돌아보게 됩니다.  밭에 감추인 보화를 발견한 것처럼우리는 이미 최고의 가치를 발견한 사람들입니다. 이른 단잠을 깨워 기도하는 새벽시간이 기쁩니다. 다른 쉼의 시간을 잠시 내려놓고 성경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이 감사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은혜로 이루어지는 삶

홈스쿨링을 하다가 처음 학교 생활을 하는, 영어도 못하는 아이를 학교에 들여보낼 때 마다 사자굴에 들여보내는 것처럼 가슴이 찢어지는 것만 같은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미국으로 건너와 3일만에 학교를 다녀야했던 둘째 아이를 위해 기도할때 하나님은 다니엘 6장 말씀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은 말씀으로 저의 마음을 감싸주시고, 아이를 축복해줄 수 있는 믿음과 용기를 주셨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종 다니엘아,

네가  섬기는 하나님이 

너를 사자들로부터 구해 주셨느냐?'

'왕이시여, 만수무강하십시오.

나의 하나님께서 천사를 보내셔서 

사자들의 입을 막으셨기에 

사자들이 나를 해치지 못하였습니다.'


다니엘 1장



그 이후로, 둘째 아이의 영어 이름을 Collin에서 Daniel로 바꿨어요. 하나님께서 선물해주신 이름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의 Daniel은 지금도 하나님께서 키워주고 계십니다.


다니엘의 하나님, 우리의 하나님은 살아계신 하나님이며, 영원히 사시는 분이십니다. 하늘과 땅에서 놀라운 기적을 행하시는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를 사자굴 속에서 구해주셨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