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잇다 itdaa Apr 10. 2024

콘텐츠 마케팅, 이런 역량과 기질을 강조하세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제 희망 직무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 봤어요.



1순위) 교육기업 콘텐츠 마케팅

2순위) 광고대행사 콘텐츠 마케팅

3순위) 광고대행사 AE


공유해 드린 제 경험 중에 과감히 빼야 하는 항목이 뭐고 강조해야 하는 항목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또 어떤 역량을 중요할까요?


현직자의 시선이 궁금합니다.




멘티님, 후속 질문 확인하였습니다. 사실 마케팅의 경우 전통적인 브랜드 마케팅과 같은 큰 전략 업무에서, 세부적으로 업무가 분파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요, 처음부터 직무를 한정하기보다는 주니어 시절까지는 경력 인정도 되고 이동도 되는 만큼 다양하게 경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단 희망하는 업무들은 콘텐츠 마케팅으로 마케팅 전략 수준의 운영이라기보다는 콘텐츠들을 트렌드에 맞게 제작하고 목표 성과를 내는 업무들로 보입니다. 이러한 업무에는 크게 두 가지가 중요합니다.


첫 번째는 직무역량입니다.

직무를 잘할 수 있는 기질들을 얘기해 주시면 좋겠는데, 트렌드를 어떻게 파악하는지와 재무적/분석적으로 프로젝트와 옵션들에 대한 효용을 보여줄 수 있는지(장기적 성과나 옵션의 가성비를 그래프화한다던가), 또는 간략하게라도 데이터를 찾고 분석해서 Insight를 찾을 수 있을지와 같은 것들이 차별화 포인트 일 것 같습니다.


단순히 이러한 기질을 갖고 있다고 하기보다는 증명할 수 있는 포인트를 나만의 경험에서 미리 준비하시는 게 역량 어필에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콘텐츠 마케터 업무를 직접적으로 해본 것들이 제일 기본이면서도 중요하겠지만요.



두 번째는 직무 기질입니다. 

가장 중요한 몇 가지를 보면 주인의식, 소통 능력, 리더십(다른 사람들을 이끌어서 프로젝트를 마치고 결과를 내는 능력), 효율/효과적으로 업무하고 결과 개선/도출하는 것 등이겠는데요.


무엇보다 이를 어떤 에피소드로 쓸 자기가 중요할 텐데 경험은 이미 많이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경험 그 자체로 어필할 것이 아니라 어떤 경험에서 어떤 에피소드를 통해 위의 기질을 갖고 있는지 미리 준비해 주시면 좋겠어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 너무 한 분야로 나의 직무와 산업을 한정시키기 보다 가능하면 주니어 시절 큰 조직, 브랜드력이 높은 곳에서 정규직이 아니더라도 직무를 경험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를 통해 (중략)


내게 맞춘 현직자의 취업, 이직 정보! 잇다 클래스 둘러보기






작가의 이전글 외국계 영업 지원, 자소서에 뭘 담아야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