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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D Mar 02. 2023

10. Brand와 Search

브랜드가 검색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기획 #플랫폼기획 #PM #PO #Product Manager

How to configure your e-commerce platform to use brand codes to the maximum?

 브랜드 코드를 최대로 사용하도록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구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브랜드 코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최적화하고 고객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는 강력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브랜드 코드를 최대한 사용하도록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브랜드 코드에 대한 표준화된 시스템 정의 : 첫 번째 단계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 전체에서 사용될 브랜드 코드에 대한 표준화된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명확하고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Nike의 경우 "NKE"와 같이 각 브랜드를 나타내는 대표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코드는 Nike의 경우에도 NIKE와 Nike, nike, 나이키가 같은 브랜드임을 정의해야 하며 나이키우먼, 나이키 키즈, 나이키골프 등이 같은 브랜드에 포괄되는 것을 알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SNKRS, AIR MAX, AIR FORCE, JARDON, 조던, ACG와 같은 키워드가 유사 브랜드 키워드임을 데이터 구조에서 판단할 수 있게 Data Structered를 설계해야 합니다.

그리고 브랜드 코드는 매번 새롭게 론칭되는 신규 브랜드가 언제든지 쉽게 추가되고 관리될 수 있도록 표준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록 사용자가 잘 알지 못하는 신규 브랜드라고 하더라도 유사검색을 통해서 브랜드가 갖고 있는 상품군, 카테고리 속성등을 반영하여 계속해서 스스로 분류하고 구성해야 합니다.  

 제품 목록에 브랜드 코드 통합 : 제품 목록을 만들 때 제품 이름 및 기타 관련 정보와 함께 브랜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렇게 하면 고객이 브랜드 코드로 제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으므로 특정 브랜드를 찾고 있거나 정확한 제품 이름을 잘 모르는 경우에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의 상품목록을 구성할 때 브랜드명은 제품명과 함께 사용되도록 설계하여야 합니다. 상품이 속한 A브랜드가 특정 카테고리에 포함되지 않는지, 그렇다면 동일한 카테고리의 다른 상품의 브랜드는  A라는 브랜드와 유사한 다른 브랜드 B, C, D... 와 브랜드 간의 유사성과 관계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검색에 브랜드 코드 사용: 사이트 검색 기능에 브랜드 코드가 검색 매개변수로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를 통해 고객은 정확한 상품명을 모르더라도 브랜드 코드로 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검색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관련 브랜드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을 정확히 모르더라도 혹은 키워드 검색이 아닌 이커머스 카테고리 분류 단계 depth를 내비게이션을 따라 이동하면서 찾고 있는 사용자의 경우에서도 브랜드 코드는 활용됩니다. 
 


브랜드 코드를 기반으로 필터 만들기: 고객이 브랜드 코드별로 검색 결과를 필터링할 수 있도록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필터를 만듭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특정 브랜드 또는 브랜드 그룹의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이는 특정 범주의 제품을 찾는 경우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캠페인에서 브랜드 코드 활용: 마케팅 캠페인에서 브랜드 코드를 사용하여 특정 브랜드 또는 제품을 홍보합니다. 이는 특히 특정 브랜드의 제품에 대한 특별 할인이나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경우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판매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구현하면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서 브랜드 코드를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의 쇼핑 경험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판매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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