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현규 May 03. 2023

아로마 스톤 방향제, 산 디퓨저에 대한 질문 답변

SAN(산) 디퓨저가 출시된지 어느덧 한 달 정도가 지났습니다.

딱히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하지도 않고 상품을 올려두고 인스타로 소식만 전해드린 게 거의 전부인데, 감사하게도 꽤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어요.

이제 첫 번째 준비한 수량은 거의 판매가 완료되었네요.

아마 오늘이나 내일 주문 건까지는 발송되고 그 이후에는 예약 주문을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기다리시지 않도록 미리 생산을 진행하고 있었지만 예상보다 좀더 빨리 판매가 됐네요.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재입고되는 시점은 약 2주 정도 후로 보고 있어요.

미리 예약 주문 해두실 수 있도록 판매 링크는 계속 열어두려 하고요. 기다려주시는 만큼 예약 주문에 한해 뭔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게 없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관련된 안내는 제 블로그랑 이너플랏 공식 인스타 통해서 다시 드리도록 할게요.

한달동안 판매하면서 느낀 점은, 생각보다 산 디퓨저 스톤 단품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는 에센셜 오일이 있어야 향을 낼 수 있는 물건이니까 당연히 대부분 에센셜 오일과 함께 구매하시겠지 했는데 비율로 따지면 거의 비슷했던 것 같아요.

기존 고객님들이야 에센셜 오일을 갖고 계시니 그렇다 쳐도 신규 고객님들도 스톤 단품으로 많이 구매하시더라고요.

다 이미 에센셜 오일이나 프래그런스 오일을 쓰고 계시던 분들이 찾아주신 거였을까요?

궁금할 따름이네요. 이 글 읽고 계시는 고객님이 계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한 달간 판매하면서 고객님들께서 남겨주신 질문들이 있는데요.

스톤 형태의 방향제가 아주 일반적이지는 않기 때문에, 다른 분들도 궁금해하실 수도 있겠다 싶은 질문들을 몇 가지 뽑아봤습니다.



Q. 아로마 오일을 몇 방울 정도 써야 하나요?


A.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원하시는 만큼' 쓰시면 됩니다.

아로마 스톤이 일반적인 디퓨저와 다른 점은 그때그때 원하는 오일을 쓸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원하는 만큼 쓸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오일마다 발향력이 다르고, 게다가 에센셜 오일인지 프래그런스 오일인지에 따라서도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는 1~2방울만 떨어뜨려서 써보시고 너무 약하다 싶으시면 양을 좀 늘려가면서 사용해보세요.


처음부터 많은 양을 쓰시는 건 권장드리지 않아요.

왜냐하면 스톤에 오일을 떨어뜨려도 처음에는 향이 잘 안 나는 것 같다가, 오일이 충분히 흡수된 후에 천천히 향이 느껴지기도 하거든요.

일단 적게 떨어뜨려서 하루 써보시고, 부족하면 그 다음날 양을 늘려서 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저는 조금 진하게 쓰는 걸 좋아하는데 슬로우나이트 오일 기준 3~4방울 떨어뜨리면 딱 좋습니다.

Q. 한 번 사용하면 향이 얼마나 오래가나요?

A. 이것도 위 질문과 비슷해요. 사용하시는 양에 따라 다릅니다.

많이 떨어뜨리면 당연히 오래 가고, 적게 떨어뜨리면 금방 약해져요.

참고하실 수 있도록 제 기준으로만 말씀드리면, 3~4방울 떨어뜨렸을 때 이틀 동안은 향기가 잘 느껴지고, 3일째부터는 희미해졌다고 느껴졌어요.

그런데 이것도 어떤 공간에서 쓰시느냐에 따라 다를 거에요.

저는 좁은 방에서 침대 옆 머리맡에 두고 쓰기 때문에 향기가 잘 느껴지지만, 좀더 넓은 공간, 예를 들어 사무실에서 쓰시려고 한다면 조금 더 많은 양을 쓰시는 게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Q. 여러 오일을 쓰면 향이 섞이지는 않나요?

A. 향이 섞일 수 있으니 다른 오일을 쓰고 싶으시다면 머금은 향기가 희미해질 때까지 충분히 오래 기다려주세요.

저는 다른 종류의 오일들을 일부러 섞어서 쓰기도 하지만, 그렇게 섞이는 걸 원하지 않으신다면 향기를 교체할 때마다 며칠 정도는 기다려주시는 게 좋아요.

어느정도 향이 희미해졌다 싶을 때 다른 오일을 떨어뜨리시면 기존 향은 이미 많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잘 느껴지지 않으실 거고요.

그래도 향기가 섞이는 것에 많이 민감하신 분이시라면 향기별로 스톤을 따로 구비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Q. 구성품이 어떻게 되나요?


A. 산 디퓨저는 스톤 단품으로 구매 시 산 디퓨저 스톤 1개, 그리고 바닥에 깔아줄 수 있는 코스터 1개를 함께 보내드립니다. (아래 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ineflacht/products/8320665956

산 디퓨저 본품은 산 디퓨저 스톤 1개, 코스터 1개, 에센셜 오일 10ml 1개(2종 택1) 이렇게 보내드립니다. (아래 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ineflacht/products/8320656035


Q. 교조토 부분만 따로 구매해서 교체할 수 있나요?

A. 아직은 스톤만 별도로 판매하지 않고 있지만, 준비해서 조만간 선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산 디퓨저 제품의 특징은 상단의 규조토와 나무 베이스가 자석으로 붙어 있다는 점인데요.

이 점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고 언급해주셔서 저는 사실 좀 놀랐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했어요�

규조토 소재가 아주 단단하지 않아서 포장을 잘 해주지 않으면 배송 중에 깨지기가 쉬운데요.

원래 일정보다 더 서둘러서 얼른 안전하고 예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패키지를 준비해서 구매하실 수 있도록 할게요.

질문 주시는 내용들 보면서 미리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게 해뒀으면 좋았겠다 싶더라고요.

미리 잘 준비해두지 못한 제 불찰입니다. 편하게 살펴보실 수 있도록 상세페이지에도 해당 내용들 서둘러 업데이트 해둘게요!

관심갖고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

(SAN 디퓨저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여기로 ↓)

https://blog.naver.com/dendus37/223084847515


(에센셜 오일 소개는 여기로 ↓)

https://blog.naver.com/dendus37/222883341636


작가의 이전글 가족끼리 가기 좋은 조천 펜션 제주 구도_향유의집(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