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가 탈피하며 크는 것처럼 하루하루 자신의 한계를 갱신하며 성장하세요.
지금의 상황을 상수로 받아들이지 마세요!
제가 많은 사람들과 일하다 보니 한가지 패턴을 발견했습니다. 성장의 기울기가 가파른 사람은 현재 본인을 둘러싼 환경을 상수로 보지 않고 변수로 본다는 겁니다. 끊임없이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변화시키려 합니다. 반면 성장이 느린 사람은 현재 본인을 둘러싼 상황을 바꿀 수 없는 정해진 상수로 봅니다.
회사에서의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회사에서 일하는 방식이, 회사의 재정 상태가, 회사의 상사가, 회사의 방침이 이래서 이건 어려워....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을 참 많이도 봐왔습니다. 평소에는 말 한마디 않다가 개인면담에서야 속에 있던 말을 꺼내놓은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생각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바꿀 수 없는 것은 없습니다. 적어도 그렇게 생각해야 본인이 성장합니다. 회사에서 비효율적인 부분이 있다면 본인이 앞장서 개선하세요! 회사의 한계로 목표를 낮춰 잡을 수 밖에 없다면 그 한계를 깨부수세요! 모든 걸 할 수 있습니다. 당장은 어렵더래도 할 수 있다고 믿고 계속 시도해야 합니다.
그러려니 하고 챗바퀴 돌듯 살지 마세요! 하루하루 자신의 한계를 갱신하며 성장하세요! 꽃게가 탈피해야 성장하듯 매일매일 어제의 껍데기를 벗고 더욱 성장하세요! 자리컴퍼니가 여러분께 줄 수 있는 가장 큰 보상은 압도적인 성장의 기회입니다.
우리 모두 길을 냅시다! 내가 성장하는 길을! 회사가 성장하는 길을! 이 세상이 성장하는 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