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블라인드니스(Banner Blindness)
오늘 봤던 광고 중에 기억나는 게 있으신가요?
일반적으로 한 사람에게 하루에 노출되는 광고(메시지)의 수는 3,000개에서 10,000개나 됩니다
한 사람에게 매일 3,000 ~ 10,000개의 광고 메시지가 노출된다. 이 광고들은 TV, 잡지, 옥외 광고, SNS 등 다양한 곳을 통해 개인에게 노출된다.
- Jon Simpson, "Finding Brand Success in the Digital World", Forbes, 20170825 -
* 본인 번역
완벽함이란 더 이상 더할 게 없는 상태가 아닌
더 이상 덜어낼 게 없는 상태이다
- 생텍쥐페리 -
배너 블라인드니스(Banner Blindness)
아무리 배너광고를 노출하더라도 특정 고객들은 브랜드를 인지하지 못하는 현상으로 광고는 계속하고 있는데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면 브랜딩 활동이 부족한 건 아닌지 의심해봐야 함.
- 아이디어오븐 <나의 첫 마케터 실무>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