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매일묵상

John 15:18-27

by 더디지만 우아하게

26. “But I will send you the Advocate - the Spirit of truth. He will come to you from the Father and will testify all about me


성경을 읽으면 이해가 되지 않는 말씀이 많다. 문맥은 이해했지만 뜻을 깨닫지 못하는 경우는 더 많다. 예수님의 제자들도 그러했다. 예수님이 비유로 말씀하시면 그들은 대부분 무슨 뜻인지 되물었다. 예수님은 자세히 설명하시기도 했지만 그 일이 일어난 후에 깨닫게 될 거라는 말씀도 종종 하셨다.


성령충만이라는 말을 자주 하지만 정작 성령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보지 않았었다. 하지만 성령에 대해 알수록 성령이 없이는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알게 된다. 제자들처럼 우리에게도 예수님의 말씀이 있다. 지식으로만 남아있는 그 말씀을 우리로 하여금 기억하고 깨닫고 가르치시는 분이 성령이다. 그분이 끊임없이 우리 안에서 우리에게 예수님을 증언하신다. 그분의 증언하심이 없이는 우리는 여전히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할 뿐이다.


말씀이 능력으로 살아있길 진심으로 바란다. 그러기에 오늘도 성령충만을 위해 기도한다.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요 15:26)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John 13: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