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남편K Jan 15. 2017

아이폰7 X 갤럭시 엣지7

서로 다른 블랙의 매력

두 사람이 휴대폰을 바꿨다. 한 명은 아이폰7 256G 매트블랙, 다른 한 명은 갤럭시 엣지7 128G 블랙펄.


어떤 폰이 좋은지에 대한 해묵은 논쟁은 접어두자. 그저 한 명은 아이폰5S를 썼었고, 다른 한 명은 갤럭시 A7 2015를 썼었는데 둘 다 휴대폰이 고장 나면서 각자 익숙한 제품의 최신형으로 바꾼 것일 뿐.


하늘 아래 같은 블랙 없다.


 모습은 검은색 계열의 스마트폰들이 다 그러하듯 비슷비슷한 느낌이지만(위 사진의 경우 아이폰은 전면에 강화유리를 부착한 상태), 뒷면은 두 기기의 다른 색감이 대비된다. '블랙펄'과 '매트 블랙', 정말 색의 느낌을 잘 살려서 지은 이름이지 않은가. 심지어 손에 쥐었을 때 느껴지는 서로 다른 촉감도 딱 이름에서 느껴지는 그 느낌이다.


참고로 블랙펄의 경우 기존 블오닉스 색상과 달리 측면까지 모두 검은색이기에 매끈한 조약돌의 느낌이 더 강조된다.


개인적으로는 기기에 지문이 묻어서 번들거리는 걸 싫어하기 때문에 다음 갤럭시 엣지 모델에서는 매트 블랙과 같은 금속 특유의 느낌을 잘 살린 제품도 나왔으면 하지만, 무선충전 등의 기술적인 이유로 차세대 아이폰에서도 글라스 바디 루머가 돌고 있는 걸 보면 당분간은 힘들어 보인다.



오른쪽이 기존에 썼던 A7 2015 미드나잇 블랙으로 얇은 두께와 금속 특유의 느낌을 잘 살려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엣지7과 놓고 보니 고급스러움에서 한 단계 아래의 느낌이 든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엣지 스크린의 영향으로 분명 같은 5.5인치 크기임에도 엣지 7이 더 작아보이고 실제로 손에 쥐었을 때 느낌도 그렇다.



아이폰7의 경우 기존에 썼던 5S에 비해 좀 더 곡선의 느낌을 살려 부드러워진 '큰 아이폰'이다. 분명 변했는데 누가 봐도 '아이폰'이다. 


사실 이러한 차이때문에 아이폰을 산 사람은 '음.. 화면이 커졌군' 에서 감탄사가 끝이었고, 돈을 썼음에도 뭔가 체감이 되지 않는다는게 조금은 아쉽다고 말한다.


실제 사용기는 조금은 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엣지7을 산사람은 아직 엣지에 신기해하고, 삼성 페이가 새삼 편하다고 감탄하고 있으며 바뀐 UI에 적응하고 있고, 아이폰7을 산사람은 익숙함 속에서 터치아이디의 속도에 감탄하며 3D 터치의 peek-pop 에 적응해 가고 있으므로. 아, 물론 '시리야'를 종종 외치며.


다음 편에서는 각각의 핵심 UI인  갤럭시 엣지7의 엣지 스크린 기능과 아이폰7의 3D 터치를 다룰 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겨울 제주도 여행 (feat. 리코GR)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