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감 있는 커뮤니케이션 툴인 슬랙이 스레드 기능을 지원한다. 슬랙은 기본적으로 채팅방 형태이기 때문에 특정 주제를 기반으로 글을 묶는 기능이 없었다. 그래서 논의 중인(혹은 논의됐던) 주제가 어디서부터 시작됐고, 어디에서 끝이 났는지를 알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런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https://firebase.googleblog.com/2017/01/FabricJoinsGoogle17.html
모바일 앱 크래시 분석 서비스로 잘 알려진 Crashlytics를 제공하는 Fabric이 트위터를 떠나 구글에 인수됐다.
구글의 자바 코어 라이브러리인 구아바가 21.0으로 업데이트 됐다. 이번 버전은 JDK 1.8이 필수인 만큼 주요 변경사항이 자바 8과의 통합, 호환으로 보아도 무리가 없다. 예를 들면, Predicate, Supplier, Function과 같은 Functional Interface들은 Java 8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도록 디자인이 변경됐고, 구아바 Optional과 자바 8 Optional 사이의 변환을 지원하거나, 자바 8의 Comparator, Stream에 대한 유틸 클래스인 Streams, Comparators가 추가됐다. 이 외에도 많은 변경 사항이 자바 8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개발 환경이 자바 8 기반이라면 구아바 21.0을 고려할만 하겠다.
안드로이드 서포트 라이브러리 24에서 레이아웃을 비동기로 인플레이션 할 수 있는 AsyncLayoutInflater 헬퍼 클래스가 추가됐다. 이 클래스를 사용해 Lazy loading 기법으로 레이아웃을 인플레이션 할 수 있는데 관련 처리는 InflateThread라는 스레드에서 수행되기 때문에 UI 스레드에 대한 응답성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목 그대로 구글 맵으로 길찾기 시 예상 시간 옆에 주차 가능 여부를 Limited, Medium, Easy 세단계로 표시하는 기능을 실험하고 있다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