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Magazine 매일 아침 영감을 주는 디자인 소식과 비정기적 디자인 글과 소식을 전합니다.
Academy 변치 않는 원리 중심의 디자인을 배웁니다.
Consulting 디자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개인/기업을 코칭합니다.
15년만에 서울시를 상징하는 마스코트 ‘해치’의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서울시는 1997년부터 2007년까지 왕범이라는 캐릭터를 사용했습니다. 호돌이의 아류작이라는 평가와 낮은 인지도로 2009년 새로운 마스코트 ‘해치’를 선보였습니다. 당시에는 ‘해태’라는 동명의 기업 이름을 피해 ‘해치’라는 단어를 선택한 것 같았습니다. 서울 곳곳에 남은 해치 조각상을 바탕으로 묘사한 은행 노랑색의 해치의 인지도가 떨어진다고 조사되어 서울시는 캐릭터를 새로 디자인했습니다. ‘해치’는 해태의 어원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신수로 ‘법’이라는 단어의 …
빙 챗(Bing Chat)이 AI 중심으로 바뀐지 1년이 되는 오늘,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Copilot)의 웹, 앱이 새롭게 바뀝니다. 복잡한 제안이 많았던 첫 화면은 코파일럿으로 할 수 있는 작업을 간결하게 담은 회전목마 스타일의 간결한 디자인으로 바뀝니다. AI에 관한 뜨거운 관심과 OpenAI와의 전략적인 협업으로 코파일럿은 50억개가 넘는 채팅과 이미지를 생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코파일럿에서는 이미지를 바로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Designer GPT inside Copilot는 텍스트 프롬프트를 여러번 …
링크 트리가 지난 1월 말 크리에이터를 위한 유용한 4가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링크 트리는 Link-in-bio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영향력 있는 SNS는 프로필이나 바이오에서 다른 서비스나 웹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를 제한합니다. 링크트리는 팔로워나 팬이 손쉽게 크리에이터의 다른 웹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를 모아 놓은 작은 웹사이트를 만들어줍니다.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여러 플랫폼이 경쟁적으로 성장하면서 플랫폼을 넘나들기 쉽게 만들어 주는 링크트리도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링크 트리의 …
뉴욕 보태니컬 가든(NewYork Botanical Garden)이 Wolff Olins와 협업해 리브랜딩했습니다. NYBG(NewYork Botanical Garden)는 뉴욕 시의 브롱스 공원에 1891년에 만들어진 정원입니다. 이번 리브랜딩은 자연을 연구하고 보호하는 기관이자 방문객이 자연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NYBG의 역할을 반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Wolff Olins의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Jane Boynton은 “브롱스 공동체를 위한 봉사의 장소이기도 한 것을 포착하고 싶었습니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손으로 그린 독특한 서체 로고는 꽃, …
애플이 일하는 방식에 대해서는 간접적으로 접했지만 관련된 책은 읽어본 적이 없어서 가볍게 골랐습니다. ‘단순함’이 실제로 일을 할 때 어떻게 적용되는지 가볍게 엿볼 수 있는 책입니다. 애플이 추락 후 스티브 잡스가 합류해 부활하던 시기의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불필요하게 준비하고 느릿느릿하게 결정하는 대기업(주로 인텔)과 비교하면서 애플이 경영, 의사결정, 전략 관점으로 어떻게 단순하게 일했는지 설명합니다. 영향력 있었던 사례를 부각하기 위한 연출과 …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Magazine 매일 아침 영감을 주는 디자인 소식과 비정기적 디자인 글과 소식을 전합니다.
Academy 변치 않는 원리 중심의 디자인을 배웁니다.
Consulting 디자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개인/기업을 코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