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ngmin Park Mar 03. 2024

화해 리브랜딩: 꿈을 담은 아름다움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매거진 . 아카데미 . 컨설팅


https://designcompass.org/



뉴스

화해 리브랜딩: 꿈을 담은 아름다움

뷰티 플랫폼 ‘화해’가 리브랜딩했습니다. 2013년 서비스 출시 이후 11년만의 큰 변화입니다. 화해는 화장품을 살 때 어떤 성분이 포함되었는지 알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한 서비스입니다. 한 곳에서 정보를 모아보기 어려웠던 화장품 정보를 손 쉽게 찾아볼 수 있게 시장을 혁신한 서비스죠.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는 미래를 향한 도약을 위해 ‘화해 2.0’ 미션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은 사용자에게는 개인화된 경험을 …

더 보기



갤럭시 링 디자인 공개: 갤럭시 워치보다 나을까?

삼성이 MWC24(Mobile World Congress 24)에서 ‘갤럭시 링’의 실물을 공개했습니다. 블랙, 골드, 실버 3가지 색상을 9개 사이즈를 공개했으며 실제품은 연내 출시 예정입니다. 업계는 올해 하반기 언팩 행사에 함께 선보일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에서 나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무겁고 큰 시계를 차고 잠을 자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링은 이러한 상시 착용 사용성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했습니다. …

더 보기



라일 골든 시럽 리브랜딩: 유산을 버린 현대화의 결과

라일(Lyle)이 변경한 골든 시럽(Golden Syrup)의 새로운 디자인이 큰 논란이었습니다. 골든 시럽은 초현실적인 일러스트레이션과 아름다운 빅토리아 스타일의 장식으로 지난 150여년 동안 영국 사람들의 큰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1883년에 디자인된 로고는 가장 오랫동안 바뀌지 않은 포장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가졌습니다. 창립자 라일은 독실한 신자로서 종교에서 영감을 얻어 포장을 디자인했습니다. 골든 시럽에는 여러 구약 성서의 이야기 중 삼손의 ‘사자와 벌’ 이야기가 담겼습니다. 삼손이 …

더 보기



이루요: 닛산이 생각하는 첨단 기술과 사람의 마음

닛산이 아이 용품 체인점 아카짱 혼포가 협업해 자동차에 사용한 기술을 이용한 독특한 컨셉 모델 ‘이루요’를 개발했습니다. 이루요는 부모와 아이가 차를 타고 이동할 때 뒷 좌석에 있는 아이와의 소통을 돕는 인형입니다. 인텔리전트 퍼펫(Intelligent puppet)이라는 이명처럼 귀여운 인형이면서 똑똑하게 움직입니다. 닛산은 부모가 안심이 되고 편안히 운전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이가 있는 생활 연구소’와 함께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80% 이상이 “아이가 …

더 보기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디자인을 항해하는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매거진 . 아카데미 . 컨설팅


https://designcompass.org/


매거진의 이전글 구글 로그인: 새롭게 바뀌는 UI와 의아한 공지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